LG 디오스 냉장고·김치냉장고 UP가전 2.0 신제품 출시
LG 디오스 냉장고·김치냉장고 UP가전 2.0 신제품 출시
  • 이정범 기자
  • 승인 2024.02.15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초개인화' 구현…라이프 패턴 분석
(왼쪽)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와 김치 냉장고 UP 2.0 제품이 전시돼있는 모습 [사진=LG전자]
(왼쪽)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와 김치 냉장고 UP 2.0 제품이 전시돼있는 모습 [사진=LG전자]

LG전자는 UP가전 2.0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와 ‘김치냉장고’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해 2도어 냉장고를 UP가전 2.0으로 선보인 이후 이번에 2가지 신규 라인업을 추가했다. 주방의 핵심 가전인 냉장고 제품군에 UP가전 2.0을 확대해 ‘초개인화’된 주방 생활을 구현한다는 목표다.

UP가전 2.0은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는 순간부터 사용까지 각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제품과 서비스가 맞춰진다. 서비스화(Servitization) 트렌드에 성공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가전 사업의 주요 전략 중 하나다. 

고객은 냉장고를 수령하기 전 LG 씽큐(LG ThinQ) 앱에서 ‘라이프 패턴 분석’ 설문을 진행한다. LG전자는 설문 결과를 기반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는 추천 모드를 제안한다.

이번 냉장고 신제품은 냉장실에 새롭게 ‘신선맞춤실’을 적용해 고객의 미식 생활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신선맞춤실 온도는 냉장실 전체 온도와 별개로 설정 가능하다. 육류, 주류, 반려동물 식품 등을 알맞은 상태로 보관하는 데 적합하다.

LG 디오스 김치냉장고 신제품은 △유제품 △주류 △사과 △잎채소 등을 포함해 18가지 다목적 보관 기능을 기본 탑재했다. LG전자는 많은 고객들이 김치냉장고의 각 칸을 야채·과일 보관이나 냉동 등 김치보관 외의 용도로 사용한다는 점을 착안했다. 이를 위해 다양한 식재료를 편리하게 보관하는 ‘다목적 보관 모드’를 지속 강화했다. 

냉장고 신제품은 이날(15일) 출시되고 김치냉장고는 이달 말 출시될 예정이다. 냉장고 가격은 출하가 기준 노크온 더블 매직스페이스 470만원, 매직스페이스 435만원이다. 김치냉장고는 출하가 기준 360만원이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UP가전 2.0으로 출시되는 주방가전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초개인화된 주방에서 즐기는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jblee98@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