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라인 기반…60일 무료 사용 이벤트 진행
스마일게이트는 자사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카카오톡과 라인에 공식 이모티콘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모티콘 ‘오늘도 에하! 에픽세븐콘’은 그림작가 ‘diyap’이 에픽세븐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제작한 2차 창작물이다. 스마일게이트가 작가와 협업을 통해 공식 이모티콘으로 출시했다. 해당 이모티콘은 에픽세븐 이용자 커뮤니티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공식 출시를 위해 신규로 제작된 이모티콘을 포함한 총 32종의 이모티콘으로 구성됐다.
이용자가 제작한 2차 창작물을 공식 이모티콘으로 출시한 사례는 게임업계 최초다. 이를 통해 게임 IP 확장의 기반이 되는 이용자의 2차 창작물 제작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일게이트는 협업 이모티콘 출시에 앞서 지난 1일에도 에픽세븐 최초의 공식 이모티콘 ‘매일 함께해! 에픽세븐콘’을 출시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한 홍보 영상을 에픽세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하고 축하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에픽세븐의 공식 마스코트인 ‘알키’가 등장하는 홍보 영상을 감상하고 스토브 커뮤니티에 인증하면 선착순으로 ‘오늘도 에하! 에픽세븐콘’ 카카오 이모티콘 60일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정재훈 스마일게이트 이사는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생활속에서 에픽세븐을 더욱 자주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찾아 뵙겠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말했다.
jblee98@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