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공익활동지원센터, 아카이브 에디터 4기 모집
경기공익활동지원센터, 아카이브 에디터 4기 모집
  • 임순만 기자
  • 승인 2024.01.22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3일까지 20명 내외...공익활동 정보·콘텐츠 제공 활동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이하 ‘센터’)는 경기도의 공익활동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아카이브 에디터 4기’를 다음달 13일까지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아카이브 에디터’는 경기도의 공익활동 활성화와 시민사회의 정보를 모으고 전달하는 기록활동가로 지난 2020년 시작해 올해로 4기를 맞았다.

4기 에디터는 총 20명 내외로 모집하며 주력활동에 따라 사례발굴(공익활동 관련 현안과 이슈, 선진사례 수집 및 콘텐츠화 등 주력), 현장취재(센터 사업별 행사 및 지원사업 참여단체 현장취재 등 주력) 분야에서 활동한다. 공익활동에 관심 있는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된 에디터에게는 공익웹진 제작 및 정기회의, 시민기록자 양성교육과정을 통해 콘텐츠 생산을 위한 역량 강화교육과 원고료 등 다양한 활동 혜택을 지원한다. 센터는 아카이빙 전문가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공익활동의 저변을 확대하고자 하반기에는 제2회 ‘시민기록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유명화 센터장은 “1~3기 에디터들의 전문적인 활동으로 지금의 토대가 만들어졌으며 이번 4기 에디터는 경기도 공익활동 브랜드를 강화시키는 방향으로 운영될 예정”이라며 “공익활동에 관심을 가진 역량 있는 경기도민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