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서 ‘도전 DNA’가 담긴 혁신 제품들을 선보인다.
LG전자는 지난 'CES 2023' 대비 2배 이상 확대한 ‘LG Labs’ 전용 전시 공간을 마련해 ‘듀크박스(DukeBox)’, ‘본보야지(Bon Voyage)’ 등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LG Labs는 실험적이고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전달하는 마케팅 플랫폼이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진공관 오디오를 모티브로 투명 OLED 패널을 탑재한 올인원 오디오 듀크박스를 처음으로 공개한다. 듀크박스는 옛 감성과 최첨단 기술을 결합해 새로운 음악 경험을 전달한다.
듀크박스는 하단부에 전면 스피커를, 상단부에는 360도 스피커를 탑재해 사운드의 입체감을 살려준다. 오디오 전면(前面)에는 투명 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투명 상태에서는 내부의 진공관이 드러나 보이고, 장작불 영상을 띄워 벽난로 분위기의 연출이 가능하다. 전면 디스플레이는 투명도 조절이 가능해 불투명 상태로 만들어 일반 디스플레이처럼 선명한 화질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LG전자는 글램핑 고객을 위한 맞춤형 주거 공간 본보야지의 두 번째 버전도 공개한다. 지난 8월 본보야지 공개 이후, 고객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캠핑 트레일러 크기로 만들어 이동성과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본보야지는 실내 주차가 가능한 크기이며, 자동차에 연결해 어디든 끌고 다니며 편안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본보야지는 폭, 길이, 높이 각각 2m x 3.8m x 2.2m 크기이며 화장실을 비롯해 침대, 냉장고, 전기레인지, 정수기, 스타일러, 슈케어 등 다양한 가구와 가전제품으로 내부 공간을 꾸밀 수 있다.
이와 함께 맛과 향이 다른 두 가지의 캡슐을 한 번에 추출하는 캡슐 커피머신 ‘듀오보(DUOBO)’도 글로벌 고객에게 공개한다. 우주탐사선을 모티브로 디자인된 듀오보는 지난 7월 미국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처음 소개됐다. LG전자는 듀오보 대형 모형과 우주펫 캐릭터 ‘큐보(CUBO)’ 등으로 전시 공간을 연출해 글로벌 고객을 맞이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LG전자는 △LG 시네빔 큐브△LG 그램 폴드△LG 스탠바이미Go△LG 엑스붐△LG 틔운 미니△브리즈(brid.zzz) 등 다양한 제품들을 전시할 계획이다.
김효은 LG전자 브랜드매니지먼트담당은 “LG전자의 ‘도전 DNA’가 만들어낸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글로벌 고객이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