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 플레이 파크에서 '하나 T1 데이' 성료
하나은행, 하나 플레이 파크에서 '하나 T1 데이' 성료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3.12.18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커 이상혁 선수 "하나뿐인 특별한 추억에 감사"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T1 '구마유시' 이민형 선수, '오너' 문현준 선수, '제우스' 최우제 선수,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지난 16일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 브랜드 체험 플랫폼 하나 플레이 파크에서 열린 '하나T1데이' 이벤트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T1 '구마유시' 이민형 선수, '오너' 문현준 선수, '제우스' 최우제 선수,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지난 16일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 브랜드 체험 플랫폼 하나 플레이 파크에서 열린 '하나T1데이' 이벤트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지난 16일 그룹 명동 사옥 브랜드 체험 플랫폼 하나 플레이 파크에서 명문 e스포츠팀 'T1'의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국제대회(2023 롤 국제대회)' 우승을 기념해 선수들이 팬들과 소통하는 현장 이벤트 '하나 T1 데이'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2020년부터 4년간 공식 파트너로 T1을 후원해 오고 있는 하나은행은 우리나라에서 열린 2023 롤 국제대회 경기 중 처음으로 7년 만에 통산 4번째 우승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달성한 '페이커' 이상혁 선수를 포함한 T1 선수들과 승리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동시에 이러한 선수들을 위해 열띤 응원을 펼쳤던 팬들을 위한 팬 미팅 이벤트를 준비했다.

하나 T1 데이 이벤트에는 올겨울 첫 한파에도 불구 수백명의 국내외 팬들이 하나 플레이 파크로 모이며 현장의 열기를 달궜다. 

하나원큐 가입자라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한 추첨 이벤트로 선정돼 팬 미팅 기회를 얻은 100명과 하나은행 트래블로그 적금 가입 이벤트로 팬사인회에 초대받은 30명의 팬을 포함해 당일 오전부터 현장을 찾은 사람들로 북적였다.

또한 하나 T1 데이 소식을 듣고 찾아온 다양한 국적 관광객들까지 함께하며 축제 분위기는 금세 달아올랐다. 

자신을 페이커 선수의 팬이라고 소개한 한 외국인 관광객은 "평소 게임을 즐기는 편이라 페이커와 T1 선수들이 경기하는 장면을 직접 보는 것이 꿈이었다"며 "오늘은 지금까지 여행하던 중 가장 큰 행운이 찾아온 날"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세계 스포츠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인에 이름을 올린 페이커 이상혁 선수를 비롯해 '제우스' 최우제, '오너' 문현준, '구마유시' 이민형 등 4명의 선수들이 △하나은행 마스코트 별돌이·별송이와 무대 인사 △인터뷰 토크쇼 △일반인 팬과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 △팬사인회 △현장 경품 이벤트 등 팬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겼다.

하나은행은 이번 하나 T1 데이를 맞아 게임을 주제로 MZ세대(1980년생초~2000년생초)와의 다양한 소통 활동에도 집중했다. 

하나은행 SNS에 참여한 팬들은 페이커 이상혁 선수를 주제로 하는 하나은행 적금 상품을 제안해 현장에서 소개되기도 했으며 이벤트 직후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수만 건의 조회를 기록하는 후기 글들이 올라오며 MZ세대 사이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번 행사가 치러진 하나 플레이 파크는 국경과 성별을 초월해 국내외 팬들이 T1과 하나은행이 함께 준비한 게임 관련 콘텐츠들을 마음껏 누리는 공간으로 활용됐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하나플레이파크에서 T1의 우승을 축하하는 이번 하나 T1 데이 이벤트를 진행하며 명동을 찾는 팬들과 관광객들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며 "앞으로도 하나플레이파크를 플랫폼으로 활용해 '하나만의'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추진하고 이곳을 명동을 대표하는 지역 명소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하나은행은 e스포츠 성장을 후원하는 동시에 MZ세대에게는 하나은행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알리고 동시에 세계 약 1억명의 MZ팬들을 확보하고 있는 T1 브랜드로 하나은행 브랜드를 국내외에 알리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협업을 계속 진행할 계획이다.

페이커 이상혁 선수는 하나 T1 데이 행사에서 "하나은행이 T1과 함께해 특별한 자리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며 "우승 이후 팬들을 만나는 뜻깊은 자리에 하나은행이 함께해 더욱 특별한 순간, 특별한 추억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매월 1억명 이상이 접속하는 가장 인기 있는 e스포츠 게임이다. 

T1은 세계 동시 시청자 1억명, 누적 시청자가 4억명에 달하는 2023 롤 국제대회 결승전에서 4번째 우승을 차지한 명실상부 글로벌 최고의 e스포츠 구단이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2023년 트래블로그 서비스 팝업 스토어 '성수국제공항'을 성공적으로 론칭하고, 모두가 하나되는 음악 축제 '하나플레이리스트 콘서트' 등 그룹의 핵심 역량을 살린 브랜딩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