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의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광고 영상이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오디오 부문 대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광고대상은 TV, 디지털, 인쇄, 옥외 등 전 광고 매체를 아우르는 권위의 광고상으로, 맥도날드는 ‘Taste of Korea(한국의 맛)’ 캠페인을 통해 올해 출시한 메뉴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의 광고로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 오디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맥도날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광고는 공개 당시 실제 진도 지역 주민들이 직접 출연한 것으로 화제가 됐다.
광고 영상에는 진도 지역민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도 대파밭, 정자, 마을회관, 미용실 등에서 촬영돼 진도 지역의 풍경이 그대로 담겼다.
특히 영상 속 진도 농부 부부가 진도 민요 <영감타령>에서 대중가요로 각색한 ‘잘했군 잘했어’를 개사해 ‘맥도날드랑 잘했군 잘했어’를 부르는 장면은 ‘한국의 맛’이라는 제품 특징과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상생의 의미를 전부 살렸다는 평가를 받으며 고객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광고 기획 단계부터 ‘Taste of Korea(한국의 맛)’ 캠페인의 취지인 지역 상생에 대한 진정성은 물론, 전 세대가 더 쉽고 재밌게 ESG를 이해하도록 노력한 것이 이 같은 긍정적인 성과로 이어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Taste of Korea(한국의 맛)’ 캠페인을 통해 버거 맛도 살리고 우리 농가도 살리는 협업사례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