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사] 정우택 국회 부의장
[축사] 정우택 국회 부의장
  • 신아일보
  • 승인 2023.11.14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국민의힘 소속 국회 부의장 정우택 의원입니다.

기억이 추억이 되는 계절 2023 신아경제포럼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부쩍 추워진 날씨에도 참석해 주신 내외 귀빈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아울러 오늘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신 이형열 신아일보 대표님을 비롯한 신아일보 관계자 여러분께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신아일보는 대한민국 사회에 파수꾼을 자처하며 편향되지 않은 기사로 중앙과 지방을 아우르는 정보를 제공해 왔습니다. 특히 올해 창간 20주년을 맞아 성년이 된 신아일보에 이 자리를 빌려 축하의 인사를 전합니다.

금일 포럼의 시의적절한 주제는 현재 한계에 봉착한 대한민국의 성장과 도태의 갈림길에서 더욱 빛을 발합니다.

아시다시피 최근 세계 경제는 암울한 전망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예외가 아닌 만큼 성장 정체에 늪해서 빠져나오기 위해 혁신과 변화의 중심에 서서 시대를 선도해야 할 때입니다. 기술 경쟁력 확보, 기술 패권, 전쟁, 기후·환경 변화 대응 등은 범국가적 성장 동력의 핵심 과제로 매우 중요하나 우리나라는 지나치게 낡고 많은 규제로 혁신의 기회를 놓치고 있습니다.

이제라도 자유로운 경제활동과 기업가 정신이 존중받는 좋은 환경을 만들어야 합니다. 산업 현장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정부와 국회 모두 합심하여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지 않는 규제와 제도를 과감히 혁신해야 합니다.

오늘 포럼의 모임 여러분께서 많은 의견들을 공유하시어 우리나라 경쟁력 강화 전략을 모색하는 데 일조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신아경제포럼 개최를 축하드리며 참석하신 여러분 모두의 무궁한 발전과 건승을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webmaster@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