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2일 샌프란시스코를 찾은 'Y원정대' 영상 3편을 Y스튜디오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다고 밝혔다.
Y원정대 참여자는 KT Y에서 지원하는 청년 아티스트 그룹 'Y아티스트'와 KT 공식 마케팅 서포터즈 'Y퓨처리스트' 인원 중에서 지원을 받아 선발됐다. Y원정대 참여자 샌프란시스코 관광청과 유나이티드 항공, 샌프란시스코 현대미술관(SFMOMA) 지원을 받아 샌프란시스코에서 4박 5일을 보냈다. 아트&컬쳐 컨셉의 다양한 현지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특히 샌프란시스코 현대미술관의 협조를 받아 현대미술관에서 Y아티스트가 직접 그림을 그리는 퍼포먼스도 진행됐다. 모든 벽면이 흰색으로만 칠해진 '화이트 박스' 공간 전체를 빌려 3명 Y아티스트가 샌프란시스코를 주제로 드로잉하는 퍼포먼스는 실시간 공개됐다.
샌프란시스코 현지에서 활동하는 인기 아티스트 3인(Eric Joyner, Michael McConnel, Michael Wertz) 작업실을 각각 방문해 인터뷰 시간도 가졌다. 선배 아티스트로부터 의미 있는 성장의 조언을 받을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대학생 'Y퓨처리스트'는 모든 일정을 Y아티스트들과 함께 의미 있는 경험을 공유하며 브이로그로 기록하는 역할을 맡았다. 브이로그 촬영은 휴대가 간편하면서도 강력한 카메라 성능을 가진 아이폰 15 프로 모델로 이뤄졌다. 브이로그는 Y공식 유튜브 채널인 Y스튜디오에 총 3편이 업로드되며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힌다.
먼저 Y박스 앱에서는 7일까지 Y스튜디오 유튜브 채널 구독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미션을 진행한 참여자에게는 유나이티드 항공의 샌프란시스코 왕복 항공권 및 숙박권, 스페셜 티셔츠, 모자, 캔버스백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유튜브에 공개된 브이로그 영상을 시청 후 댓글로 이벤트를 신청한 고객에게는 스페셜 굿즈(다이어리, 파우치, 여권케이스 등)도 제공될 예정이다. Y아티스트가 그린 샌프란시스코 기념 아트워크를 활용해 제작됐다.
구강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 상무는 "20대의 성장을 지원한다는 'Y아티스트'와 'Y퓨처리스트' 운영 취지에 맞춰 '여행을 통한 성장'이라는 키워드로 '샌프란시스코 Y원정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여행지로 Y원정대 프로그램을 추진해 20대 고객에게 온‧오프라인을 통한 성장의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