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러의 효율적인 쇼핑몰 운영 돕는 맞춤형 부가서비스 제공
커넥트웨이브의 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메이크샵은 쇼핑몰 운영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메이크샵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메이크샵 스토어는 효율적인 쇼핑몰 운영을 돕는 맞춤형 부가서비스를 한눈에 확인하고 적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메이크샵이 부가서비스 제공 업체와 직접 제휴를 맺고 관리해 서비스 신뢰성을 높이고 자사몰과 연동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함은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메이크샵은 고객관리, 주문/재고, 판매 채널 확장, 라이브커머스, AI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부가서비스를 제공, 셀러(판매자)의 경영 편의 확대 및 비용 절감, 매출 증대 등 쇼핑몰 운영 최적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제휴 서비스로는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인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다채널 리뷰 통합 솔루션 리글 △리뷰관리 통합 솔루션 브이리뷰 △CRM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데이터라이즈와 채널톡 △도매상품 공급 및 배송대행 서비스 도매매 등이 있다.
메이크샵 관계자는 “메이크샵 스토어는 지난 5월 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시범 운영을 거치며 정식 오픈한 것으로 제휴 서비스의 충분한 검증도 마쳤다”면서 “앞으로도 매출 확대 및 운영 편의성을 높인 서비스를 추가해 쇼핑몰 운영자가 본업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