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라인,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
모아라인,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9.21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정적인 배달 수행력 높이 평가
바다코리아 배기훈 대표가 IT/배달대행 부문을 수상했다.[사진=바로고]
바다코리아 배기훈 대표가 IT/배달대행 부문을 수상했다.[사진=바로고]

바로고 관계사 바다코리아의 배달 대행 플랫폼 '모아라인'은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IT/배달대행 부문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이 주관하는 ‘2023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와 업계·학계 전문가가 직접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본 시상식에서 모아라인은 초보 상점주와 라이더의 안정적인 수입을 창출하고 편리한 서비스 이용을 돕는 다양한 시스템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모아라인은 △쉽고 직관적인 UI·UX △전국 네트워크망을 기반으로 한 안정적인 배달 수행력 △신속한 오류 조치 등을 통해 지점(배달대행사) 및 라이더가 배달 수행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또 △오토바이 리스 프로그램 마련 △'선지급금 제도' 마련 등 초보 라이더가 부담 없이 일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모아라인은 향후에도 성장과 내실을 모두 잡으며 자사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앞서 5월에는 배달 수행 건수가 500만 건을 돌파하는 등 최대 수행 실적을 갱신하기도 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40% 이상 증가한 수치다.

모아라인 관계자는 "리브랜딩을 진행한지 1년이 채 되지 않은 시점에 노력을 인정받게 돼 감회가 남다르다"며 "10년간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앞으로도 상점주와 지점, 라이더가 함께 상생하는 배달 생태계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