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9월 3주, 'P의 거짓' 출시 임박…네오위즈 외 5가지 게임
[PC방] 9월 3주, 'P의 거짓' 출시 임박…네오위즈 외 5가지 게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9.1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P의 거짓 소개 이미지.[사진=네오위즈]
P의 거짓 소개 이미지.[사진=네오위즈]

9월3주 ‘PC방’은 'P의 거짓' 소식이다. 네오위즈는 16일 'P의 거짓' 앞서 해보기를 시작했다. 이 게임은 네오위즈가 개발한 글로벌 기대작으로 19세기 말 베에포크 시대를 배경으로 한 소울라이크 장르 게임으로 전 세계 게이머들의 기대작이다. 또한 컴투스홀딩스는 '제노니아' 출시 100일 기념 이벤트를 카카오게임즈는 '아레스' 출시 50일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오위즈-글로벌 기대작 'P의 거짓' 앞서 해보기 시작

네오위즈는 자사가 개발한 글로벌 기대작 ‘P의 거짓(Lies of P)’을 16일 얼리 엑세스(앞서 해보기)를 시작했다. ‘P의 거짓’은 네오위즈 산하 라운드8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소울라이크 장르의 싱글 플레이 액션 RPG로 19세기 말 벨에포크 시대를 배경으로한 사실적인 그래픽과 고전 ‘피노키오’를 잔혹동화로 각색한 독특한 세계관과 전투 시스템이 특징이다. 지난 6월 공개된 ‘데모 버전’이 3일만에 전체 플랫폼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 건을 돌파하고, 온라인 게임 페스티벌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인기 출시 예정 제품’과 ‘가장 많이 찜한 출시 예정게임’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이용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게임은 플레이스테이션(PS) 4·5, 엑스박스 원(XBOX ONE), 엑스박스 시리즈 X|S(Xbox Series X|S), 그리고 PC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즐길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제노니아', 출시 100일 축제 앞서 풍성한 이벤트

컴투스홀딩스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컴투스가 개발한 대작 MMORPG ‘제노니아’의 출시 100일을 앞두고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 달 초 출시 100일 맞이하는 ‘제노니아’는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루나의 초대 출석 이벤트’를 통해 2주간 다채로운 아이템을 선물한다. 한달 간 HP 물약의 회복량을 상승시켜주는 ‘루나의 100일 축제 초대장’ 컬렉션을 비롯해, ‘소환권’, ‘팔찌 장신구 선택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몬스터를 처치하고 다량의 골드를 얻는 ‘대부호의 골드 의뢰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월드 보스 공략을 활성화하기 위한 ‘월드 보스 붐업! 상자 이벤트’는 이달 26일까지 진행된다. 게임의 재미를 높이기 위해 밸런스도 조정했다. 공략 난이도에 대한 의견이 많았던 ‘되돌린 니플헬 성’의 일부 몬스터를 비선공으로 변경하고 ‘시공의 틈새’ 중간 보스는 난이도 하향과 보상 증가도 단행했다.

아레스 출시 50일 기념 이벤트 소개 포스터.[사진=카카오게임즈]
아레스 출시 50일 기념 이벤트 소개 포스터.[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출시 50일 기념 감사 이벤트 진행

카카오게임즈는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에 출시 50일을 맞아 풍성한 이벤트와 함께 신규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먼저 10월 4일까지 진행되는 ‘50일 특별 출석부’ 이벤트에서는 △고급 패시브 스킬 카드 △가디언 슈트 11회 소환권 △전투 버프 엘릭서 및 각종 성장 재료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14일 출석 시에는 ‘A-S등급 오퍼레이터 소환권’ 등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오는 26일까지는 ‘50일 기념! 케이크 교환 이벤트’가 함께 열린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중 필드 혹은 '모리아 기지'에서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케이크' 수집 아이템 3종을 ‘프라임 11회 선택 소환권’, ‘고급 패시브 스킬 카드’, 슈트 승급의 핵심 재료인 ‘퀀텀 코어’ 및 경험치 부스터 등의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50일 기념 이벤트와 함께 신규 콘텐츠 추가 및 개선도 이뤄졌다. 우선 ‘아레스’의 대표적인 경쟁 및 협동 콘텐츠인 ‘데이모스 전장’과 ‘레이드’가 인터 서버 단위로 매칭 대상이 확대돼, 타 서버 이용자들과도 경쟁과 레이드를 통한 협력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컴투스-‘서머너즈 워’, 정령의 던전 신규 스테이지 ‘심연의 층’ 업데이트

컴투스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정령의 던전 신규 스테이지와 차원홀 월간 미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정령의 던전 내 '심연의 층'을 신규 스테이지로 오픈했다. 정령의 던전은 지난 8월 카이로스 던전에 새롭게 문을 연 바람 속성 던전으로 네 차례의 웨이브 전투가 진행되며 중간 보스와 강력한 힘을 가진 바람 속성의 보스 몬스터가 등장한다. 심연의 층은 ‘서머너즈 워’가 지난 6월 업데이트와 함께 선보인 시즌제 스테이지다. 기존 층보다 난도가 높고 시즌마다 보스의 강화 스킬이 변경돼 공략을 위해서는 더욱 탄탄한 전략을 필요로 한다.

판타스틱4 베이스볼 로고.[사진=위메이드]
판타스틱4 베이스볼 로고.[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신작 야구 게임 '판타스틱4 베이스볼' 지스타서 공개

위메이드가 지스타2023에 출품할 신작 야구 게임의 이름을 '판타스틱4 베이스볼'로 확정했다. '판타스틱4 베이스볼'은 라운드원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게임이다. 뛰어난 그래픽으로 구현한 실사 캐릭터를 쉽게 조작해 실감나는 야구를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선수를 획득하고 팀을 관리하는 매니지먼트의 재미까지 겸비했다. 위메이드는 지스타2023 현장에서 '판타스틱4 베이스볼' 시연 버전을 최초로 선보일 계획이다.

◇펄어비스-검은사막 새로운 시즌 도입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시즌 서버’를 365일 오픈하고 시즌 시작에 필요한 ‘시즌 캐릭터 이용권’을 전체 모험가에게 지급한다. 검은사막 ‘시즌’은 신규 모험가들의 빠른 게임 적응을 돕기 위해 2020년 3월에 첫 도입한 서버다. 빠른 경험치 획득, 시즌 전용 장비, 시즌 패스 및 도전과제로 얻는 보상 등 다양한 혜택들로 모험가들의 빠른 성장에 도움이 됐다. 모험가는 특정 기간만 이용할 수 있던 ‘시즌 서버‘를 ‘시즌 캐릭터 이용권‘을 사용해 언제든 원할 때 시즌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13일부터 신규 시즌을 시작할 수 있는 ‘시즌 캐릭터 이용권’을 전체 모험가에게 지급했다. 모험가는 총 26종의 다양한 클래스가 존재하는 ‘검은사막’의 클래스들을 보다 편하게 육성하고 즐길 수 있다. 시즌 캐릭터 육성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시즌 캐릭터만 사용 가능한 ‘투발라 장비’의 ‘전환석’ 아이템을 없애고 시즌 졸업 시 가장 높은 등급의 장비가 일반 장비로 자동 전환되도록 개편했다. 이 외에도 시즌 서버에서 얻을 수 있던 도전과제 및 의뢰 보상들을 ‘시즌 패스’로 통합해 편하게 획득할 수 있다. 시즌 서버에서는 전투 경험치 300%, 기술 경험치 100%, 생활 경험치 30% 핫타임 버프가 상시 적용되며, 기초 채집물 100% 추가 획득 버프도 받는다. 보유 중인 클래스 중 두개를 연결해 장비를 공유하고 클래스를 바꿔서 플레이가 가능한 ‘캐릭터 전환 시스템’에 경험치 공유 기능을 추가했다. 모험가는 시즌 캐릭터 졸업 후 일반 캐릭터 2개를 연결해 함께 성장시킬 수 있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