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볼 구매 77% 여성, 저도주 선호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스트릿 우먼 파이터2와 컬래버한 ‘스우파2 하이볼’을 단독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CU는 여성 애주가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저도주를 선보이고자 이번 협업을 진행했다. 실제로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하이볼 매출 비중은 여성이 77퍼센트(%)로 압도적이다. 그중 20대 45%, 30대 34%로 MZ세대 여성이 80%에 달한다. 이는 스우파 주요 시청자들과도 타깃층이 유사하다.
스우파2 하이볼은 위스키, 모히또, 블로썸 피즈 3종이며 알코올 도수는 8도다. 위스키 하이볼은 실제 위스키 원액을 첨가해 하이볼 본연의 맛을 살렸다. 모히또 하이볼은 모히또와 레몬라임이 어우러진 제품이다. 블로썸 피즈 하이볼은 히비스커스 꽃향과 유자향이 조화를 이룬다.
장주현 BGF리테일 주류TFT(전담팀) MD(상품기획자)는 “스우파2 시작에 맞춰 여성 소비층을 공략하기 위한 차별화 하이볼을 출시해 전작을 뛰어 넘는 흥행에 힘을 보탤 것”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과 새로운 맛의 신상품들을 출시해 하이볼 맛집 명성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트릿 우먼 파이터2는 Mnet(엠넷)의 여성 댄스 크루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오는 22일 방영한다.
baksy@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