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8월 4주, '신기루 해협'서 낚시 해볼까…컴투스 외 5가지 게임
[PC방] 8월 4주, '신기루 해협'서 낚시 해볼까…컴투스 외 5가지 게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8.2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낚시의 신 대표 이미지.[사진=컴투스]
낚시의 신 업데이트 소개 이미지.[사진=컴투스]

8월4주 ‘PC방’은 컴투스의 낚시의 신 소식이다. 컴투스는 낚시의 신의 새로운 낚시터 신기루 해협을 선보였다. 이밖에 카카오게임즈는 패스 오브 엑자일의 신규 리그 '선조들의 심판'을 정식 출시했다. 넥슨은 ‘바람의나라’ 서비스 1만일을 기념해 역대급 보상을 선물하는 특별 이벤트 ‘만월하여 빛나는 밤에’를 실시하고 클래식 직업 ‘도사’를 리마스터한다.

◇컴투스-‘낚시의 신’, 신규 콘텐츠 ‘신기루 해협’ 업데이트

컴투스의 글로벌 인기 모바일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이 새로운 낚시터 ‘신기루 해협’을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낚시의 신’은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짜릿한 손맛을 선사하는 3D 리얼 낚시 게임이다. 신규 콘텐츠인 신기루 해협은 각 단계를 클리어해 나가며 더 먼 해협으로 진출할수록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낚시터다. 매일 단계가 초기화되는 대신 특정 단계를 넘어갈 때마다 새로운 지원 버프를 선택할 수 있는 등 매번 새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콘텐츠 진행 중 획득한 신기루 비늘로 신기루 상점에서 3성 해적배지, 3성 챔피온 배지, 균열석, 신비한 원석 등 특별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배지 2종도 추가됐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배지 2종인 봉황 배지와 해태 배지는 최상위 등급의 배지로 강력한 능력치를 자랑한다. 

◇카카오게임즈-‘패스 오브 엑자일’ 신규 리그 ‘선조들의 심판’ 출시

카카오게임즈 자사가 서비스하고 그라인딩 기어 게임가 개발한 핵 앤 슬래시 PC 온라인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의 신규 리그, ‘선조들의 심판’을 정식 출시했다. 신규 리그 ‘선조들의 심판’에서 이용자는 ‘카루이 부족’의 사후세계를 방문해 ‘카루이 전사’들로 구성된 팀을 꾸려 선조들의 심판에 참가하게 된다. 심판은 10개 부족과 토너먼트 대전을 치루는 구조로 이용자는 승리를 위해 경기마다 달라지는 상대의 전장 및 조합을 분석하고 최적의 전사를 배치해야 한다. 이용자는 토너먼트에서 승리할 때마다 선조들의 ‘호의’를 얻을 수 있고 이를 활용해 새로운 전사를 모집하거나 토너먼트에 사용할 아이템을 구입 가능하다. 또한, ‘선조들의 심판’ 리그에서만 획득 가능한 ‘패시브 트리 문신’도 새롭게 추가돼 한층 다양한 캐릭터 육성을 지원한다.

바람의나라 이벤트 소개 이미지.[사진=넥슨]
바람의나라 이벤트 소개 이미지.[사진=넥슨]

◇넥슨 ‘바람의나라’ 1만일 기념 특별 이벤트 및 ‘도사’ 리마스터 실시

넥슨은 ‘바람의나라’ 서비스 1만일을 기념해 역대급 보상을 선물하는 특별 이벤트 ‘만월하여 빛나는 밤에’를 실시하고 클래식 직업 ‘도사’를 리마스터한다. ‘만월하여 빛나는 밤에’는 1만일에 한 번 떠오르는 특별한 만월(보름달)을 보며 ‘바람의나라’ 1만일을 축하한다는 콘셉트의 이벤트로, 9월 6일까지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역대급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지역 ‘만월정’에서 에피소드 퀘스트 ‘달을 삼킨 불개’를 완료하면 ‘[만일]빛나는야광개비’, ‘[만일]불개복주머니’, ‘탈 것:불개’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퀴돌이의 초성퀴즈’에 도전해 모든 퀴즈의 정답을 맞히면 ‘[만일]만일의바람옥새’를 얻을 수 있다.

◇크래프톤-'PGS 2' 그랜드 파이널 진출팀 발표

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글로벌 시리즈(PGS) 2’의 그랜드 파이널 진출팀을 발표했다. 13일과 14일에 진행된 승자조 경기에서는 각각 3개의 치킨을 기록하며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1위와 2위를 기록한 아메리카의 ‘소닉스’와 유럽의 ‘페이즈 클랜’을 비롯한 총 8개 팀이 그랜드 파이널에 직행했다. 한국 팀은 중위권에서 착실히 포인트를 쌓으며 5위로 안정적인 순위를 기록한 ‘다나와 이스포츠’와 그랜드 파이널 직행 티켓의 마지노선 순위인 8위를 지켜낸 ‘젠지’가 그랜드 파이널에 진출했다. 15일과 16일에 진행된 패자조 경기에서는 글로벌 파트너 팀인 유럽의 ‘트위스티드 마인즈’, ‘나투스 빈체레’와 중국의 ‘17게이밍’ 등 총 8개 팀이 그랜드 파이널에 이름을 올렸다.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소개 이미지.[사진=펄어비스]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소개 이미지.[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게임스컴 2023’ 붉은사막과 검은사막 참여

펄어비스가 오는 23일부터 독일 쾰른에서 개최하는 ‘2023 게임스컴(Gamescom)’에 참가한다. 붉은사막은 게임스컴의 쇼케이스 ONL(Opening Night Live)에 참가해 신규 플레이 영상을 공개한다. 광대한 파이웰 대륙에서 생존을 위해 싸우는 용병들의 이야기를 다룬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Open World Action-Adventure) 게임이다. 펄어비스의 차세대 게임 엔진 ‘블랙스페이스 엔진’으로 개발돼 섬세한 그래픽과 강렬하고 속도감 있는 액션 등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스타일의 플레이와 다채롭고 깊이 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위메이드-미르4 서비스 1000일 기념 감사 이벤트 ‘천일만일 사랑해’ 개최

위메이드의 대작 MMORPG '미르4'가 서비스 1000일 기념 이벤트 ‘천일만일 사랑해’를 시작했다. △1000일 기념 14일 출석 △신룡의 축복 △천일의 감사 편지 교환 상점 △고대 주화 상점 △감사의 7일 출석 △문파 주화 상점 이벤트 등 총 6가지 이벤트가 펼쳐진다. 위메이드는 9월13일까지 ‘1000일 기념 14일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출석 일자에 따라 ‘영웅 용신기 강화석’, 사냥 경험치와 명중을 상승시키는 보감패 ‘1000일의 증표’ 등 다양한 아이템을 매일 선물한다. 그동안 실패한 합성 이력 중 최고 등급 합성에 다시 도전할 수 있는 ‘신룡의 축복’ 이벤트도 같은 기간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오는 30일까지 ‘천일의 감사 편지 교환 상점’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사냥을 통해 얻은 ‘천일의 감사 편지’를 각 지역 대도시 ‘1,000일 기념 태양양’ NPC에게 가져가면 ‘용의 재료 소환권’, ‘보패 소환권’이 포함된 ‘영웅 황룡의 선물 상자’와 ‘전설 신룡의 강화석’ 등 성장에 도움 되는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