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8월3주 ‘PC방’은 그랑사가의 최초 여성 그랑나이츠 소식이다. 엔픽셀은 신규 캐릭터 '크리스티나'를 공개했다. 물 속성 원거리 마법 계열을 사용하는 여성 그랑나이츠다. 이밖에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신규 사냥터 지역인 '고귀한 땅, 울루키타'를 선보였다. 한빛소프트는 오디션에서 우니꼬코리아와 협업으로 제작한 신규 채팅아이템인 '오리잉 애니티콘'을 출시했다. 애니티콘은 다양한 상황에서 유저의 감정을 풍부하게 표현할 수 있는 캐릭터형 애니메이션 이모티콘이다.
◇엔픽셀-'그랑사가' 신규 캐릭터 '크리스티나' 업데이트
엔픽셀은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 신규 캐릭터 ‘크리스티나’와 함께 전용 고룡 그랑웨폰 및 아티팩트를 공개했다. ‘크리스티나’는 물 속성 원거리 마법 계열을 사용하는 캐릭터로 최초의 여성 ‘그랑나이츠’다. 기존 캐릭터인 ‘세리아드’의 잠재 능력을 80% 이상 개방한 상태에서 이벤트 아이템 및 골드 등을 사용해 영입할 수 있으며, ‘세리아드’와 그랑웨폰을 공유하는 한편, 전용 고룡 그랑웨폰 ‘푸른 해일의 날개 루피너스’를 장착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크리스티나’의 배경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는 스토리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스테이지를 클리어 시 지급되는 쿠폰은 이벤트 상점에서 ‘세리아드 SSR 그랑웨폰 극초월 재료 선택 상자’ 등 유용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펄어비스-검은사막 ‘마르니의 밀실’ 개편 및 신규 지역 ‘울루키타’ 공개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개인 사냥터 ‘마르니의 밀실’ 개편 및 신규 지역 ‘울루키타’를 선보였다. ‘마르니의 밀실’은 ‘모험가 편지‘를 통해 밝힌 개선사항 중 하나다. 최근 이용자가 몰리면서 모험가들이 더욱 쾌적하게 사냥터를 즐길 수 있도록 ‘마르니의 밀실’을 기존 1일 1시간에서 최대 1일 11시간으로 늘렸다. 모험가들은 △별무덤 △가이핀라시아 사원 △가시나무 숲 △[엘비아] 트롤 서식지 등 총 38종의 검은사막 사냥터를 다른 모험가들과 겹치지 않게 즐길 수 있게 됐다. 입장 상태가 아닐 때 최대 1시간 5분까지 매번 충전되는 방식으로 입장할 수 있다. 지난 7월 ‘검은사막 페스타’에서 공개한 신규 사냥터 지역 ‘고귀한 땅, 울루키타’를 추가했다. 검은사막 지역 중 ‘메디아’ 인근의 남쪽 끝 절벽에 위치해 있으며 그동안 베일에 싸여 모험가들의 높은 관심이 받은 곳이다.
◇한빛-'오디션', 신규 채팅아이템 '오리잉 애니티콘' 출시
오디션은 우니꼬코리아와 협업으로 제작한 신규 채팅아이템인 '오리잉 애니티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애니티콘은 오디션 게임 내 방 제목을 꾸미거나 메신저와 채팅창, 게임 중 피니시무브에 성공했을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유저의 감정을 풍부하게 표현할 수 있는 캐릭터형 애니메이션 이모티콘이다. 오디션은 '오리잉 애니티콘' 출시를 기념해 8월17일 점검 전까지 1주일 간 10% 특별 할인을 진행하고 ‘알쏭달쏭 속담퀴즈’ 이벤트도 전개한다. 이와 함께 오디션은 쇼핑몰의 아바타 목록에서 유저가 이미 보유 중인 의상 아바타 상품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한다. 쇼핑몰 입장 시 이미 구매한 아바타의 정보가 표시됨으로써 옷장에 수많은 의상 아바타를 보유 중인 유저들의 쇼핑몰 이용 편의성이 높아질 전망이다.
◇스마일게이트-‘CFS 썸머 챔피언십 2023’ 베트남 호치민서 개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VTC 온라인과 함께 ‘CFS 썸머 챔피언십 2023 (CFS Summer Championship 2023)’을 개최한다. ‘CFS 썸머 챔피언십 2023’는 오는 8월21일부터 27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에서 개최된다. 스마일게이트는 ‘CFS 썸머 챔피언십’을 주요 메이저급 대회로 격상시키며 참가 팀과 상금 등 전반적인 대회 규모를 증가시켰다. 특히, 상금 규모는 지난 해 10만 USD에서 30만 USD (약 3억9000만원)로 대폭 상향됐다. ‘CFS 썸머 챔피언십’은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 최고 권위 ‘CFS’ 브랜드의 대회로 지난해 새로 출범해 올해 2회째를 맞았다. 첫 개최된 지난해 대회는 태풍에도 불구하고 성공적으로 개최돼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의 인기를 증명했다. ‘CFS 썸머 챔피언십 2023’에는 23년 상반기 최강자들이 한자리에 모일 예정이다. 올해 상반기에 진행됐던 베트남, 중국, EUMENA, 필리핀, 브라질 등 5개 권역별 정규 리그에서 상위를 차지한 8팀이 참가한다.
◇크래프톤-배틀그라운드, 미라마 맵 ‘모래 폭풍’ 추가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의 25.1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 배틀그라운드의 오래된 전장 중 하나인 미라마 맵에 고유 콘셉트와 하드코어함을 훼손하지 않는 선에서 다양한 개선사항을 적용했다. 기존 레드존은 미라마를 가로지르는 강력한 모래바람 ‘모래 폭풍’으로 대체된다. 모래 폭풍 진입 시 체력이 점차 감소되고 이동 속도 및 시야가 줄어든다. 연막탄과 화염병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으며 전자 장비 사용도 불가능해 보다 전술적인 플레이가 요구된다. 맵 곳곳에 ‘집라인’도 추가됐다. 이용자는 집라인을 사용해 섬과 능선 사이를 신속하고 전략적으로 이동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통해 미라마에 ‘파르토나’, ‘리조트’, ‘트럭 휴게소’ 등 신규 지역이 추가됐다. 파르토나는 로스 이고스를 대체하는 지역으로 기존과 유사한 파밍 효율을 제공한다. 또한 이용자들이 남쪽 섬에 원활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리를 추가했다.
◇네오위즈-‘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3’ 개막…”역대 최다 게임 참가”
네오위즈는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들이 참가하는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3(비익스 2023)’가 10일 개막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온라인 인디 게임 페스티벌 ‘비익스 2023’은 인디 게임사들의 홍보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네오위즈와 경기콘텐츠진흥원, 서울경제진흥원이 공동 주최하며 네오위즈와 메가존클라우드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유니티와 스토브, 원스토어, 하이브, 트위치, 인벤, 루리웹 등 다양한 업체가 후원사로 참여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다양하고 독창적인 장르의 인디 게임들을 직접 체험하고 게임의 최신 영상도 시청할 수 있다. 이번 비익스 2023은 총 237개의 국내 게임 개발사와 13개의 해외 인디 게임이 참가하는 등 역대 최다 참여 수를 기록했다. 이와 함께 참여작 중 우수 게임을 선정하는 ‘비익스 어워드(BIGS AWARD)’도 열린다. 심사와 투표를 통해 선정된 최종 우수작들을 대상으로 상금과 마케팅 등 총 1억원 상당의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는 역대 최대 규모로 오는 10월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