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활력 온도 +5℃ 캠페인' 일환…500개 맛집 상호명 수록
"중소기업 CEO 단골맛집 찾아다니며 지역경제 활성화 시켜요."
중소기업중앙회는 31일 중소기업 CEO들이 추천한 지역별 단골식당을 모은 '중소기업 CEO 단골맛집' 책자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책자 발간은 중기중앙회가 범중소기업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민생활력 온도 +5℃ 캠페인' 일환으로 기획됐다.
민생활력 온도 +5℃ 캠페인은 5월부터 시작됐다. 한국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소기업계가 앞장서서 내수·고용·수출 분야에서 최소 한 가지 지표 이상은 전년 대비 5% 이상 높인다는 차원에서 기획됐다.
이번 책자에는 중기중앙회 지역회장을 비롯해 총 200여 명 협동조합 이사장, 단체장이 직접 즐겨 찾는 맛집이 나와있다. 전국 중소기업 CEO들의 단골 숨은 맛집 500여 개 상호명, 연락처, 주소, 추천인, 한줄평 등도 수록됐다.
중기중앙회는 내수 진작을 위해 △온누리상품권 구매촉진 캠페인 △지역맛집 정보 제공 △국내 여행가기 캠페인 △전통시장 소비 활성화 캠페인 등을 추진하고 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전국 각 지역에 숨어있는 맛집 소개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며 "지역맛집 탐방 등 국내 여행이 활성화돼야 지역의 다양한 문화·관광 상품과 함께 특산품에 대한 소비가 늘고 내수가 진작될 수 있다. 소상공인과 골목상권이 살아나 활력을 되찾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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