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트랜드 반영 '이모션모드' 제공
지니뮤직이 TV용 음악앱을 선보이며 관련시장 공략에 나선다.
지니뮤직은 TV환경에 최적화된 안드로이드TV용 음악앱 지니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니뮤직은 TV리모콘사용으로 보다 편리하게 음악감상을 할 수 있도록 화면UI를 구성하고 TV 스크린에서 어플리케이션 사용이 익숙한 MZ세대를 겨냥한 신규 기능도 마련했다.
지니뮤직은 MZ세대 트랜드를 반영해 이모션(EMOTION)모드를 특색있게 제공한다. 지니 이용자들은 음악감상과 함께 나의 일상 공간인 집, 사무실 등을 특별한 공간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
또한 TV용 음악앱 지니를 통해 지니 오리지널 영상 콘텐츠 '진희네 뮤직테라스', '플레이 컬러', 아티스트 뮤직비디오 등을 대형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다.
홍세희 지니뮤직 플랫폼사업본부장은 "OTT의 영향으로 고객들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TV를 활용해 즐기는 트랜드가 자리잡았다"며 "당사는 이 같은 트랜드를 반영해 모바일을 너머 TV, 자동차 등에서 고객들이 지니서비스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기술제휴를 확대하고 지니서비스 N스크린화를 본격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니뮤직은 안드로이드 TV에서 '지니뮤직 Play, Go!'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응모와 함께 안드로이드TV로그인, 음악감상을 진행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홈씨어터 스피커, 갤럭시워치 등 푸짐한 선물을 선사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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