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가 '2022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SK에코플랜트는 올해부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에 대한 이해관계자들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자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책자 대신 웹사이트로 발간한다. 웹 특성을 활용해 목차 클릭 한 번으로 원하는 정보를 볼 수 있는 장치를 마련했다.
주 화면에는 기후변화 대응과 사업장 안전보건, 친환경 기술혁신 등 핵심 ESG 이슈 주제에 대한 실천 노력과 대응 전략이 담겼다. 세부적으로는 △국내 동종업계 최초 탄소배출 감축 목표에 대한 SBTi(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 검증 통과 △국내 동종업계 최초 동반성장지수 평가 최우수 등급 6년 연속 달성 △공정거래위원회 주관 CP(Compliance Program) 등급평가 AA 등급 획득 등 영역별 주요 성과를 확인할 수 있다.
SK에코플랜트는 주요 자회사의 ESG 데이터도 공개한다. 유튜브와 뉴스룸 등 외부 콘센트를 연결하는 인터랙티브 기능도 추가해 회사의 ESG 실천 스토리를 풍부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성녀 SK에코플랜트 ESG 추진 담당 임원은 "종합 환경·에너지 기업으로 거듭나며 소속 자회사까지 ESG 경영 성과와 노력을 누락 없이 투명하게 담기 위해 노력했다"며 "모든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실현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업계 선도적인 ESG 경영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에코플랜트는 2016년부터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SK그룹의 경영 원칙에 따라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 중이다. 이번 보고서는 기술과 혁신으로 지구를 되돌리는 순환경제 디자이너로서 전 세계 환경·에너지 문제를 해결해 나간다는 포부를 담아 작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