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국내외 혼용 정관장 브랜드 리뉴얼
KGC인삼공사가 그간 국내와 해외에서 구분해 썼던 ‘정관장’ 브랜드를 ‘JUNG KWAN JANG’으로 리뉴얼 통합한다고 3일 밝혔다.
정관장 브랜드는 기존 국문과 영문이 혼용되고 영문명 또한 ‘Cheong Kwan Jang’으로 사용돼 발음이 국가별로 다른 경우가 있었다. 이에 내부 논의와 전문가 의견을 반영해 ‘JUNG KWAN JANG’으로 브랜드 표기를 변경했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아이덴티티(정체성)과 로고, 제품 패키지 등의 디자인을 바꾸고 ‘글로벌 건강식품 솔루션 브랜드’로 재탄생했다고 강조했다. 특히 기존 ‘정관장’을 영문 ‘JUNG KWAN JANG’으로 통일해 전 세계 공통으로 사용 가능한 아이덴티티를 구축했다고 덧붙였다.
리뉴얼된 정관장 디자인은 이달 출시되는 정관장 일부 신제품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박순영 KGC인삼공사 마케팅실장은 “세계 인삼 소매시장 점유율 10년 연속 1위를 기록한 정관장 브랜드위상에 걸맞도록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다”며 "앞으로 정관장은 전 세계 사람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글로벌 브랜드로 재탄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