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청소년수련관, 롤드컵 중등대회 성황리 개최
사천시청소년수련관, 롤드컵 중등대회 성황리 개최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3.06.25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수련관 롤드컵 중등대회 성황리 개최/사천시
청소년수련관 롤드컵 중등대회 성황리 개최/사천시

사천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의 건전한 온라인 여가문화를 지원하기 위해 개최한 ‘방구석 청소년 L.O.L(롤)드컵 대회’ 중등리그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25일 밝혔다.

L.O.L(롤)은 라이엇게임즈가 개발, 서비스 중인 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의 약칭이다.

이번 대회는 지난 17일 온라인으로 예선(6팀)을 거쳐 결승에 진출한 3팀이 지난 24일 청소년수련관 자율공간(PC) 1, 2경기장에서 오프라인으로 치열하게 대결을 펼쳤다.

특히, 경기에 직접 참여하지 않는 청소년들도 경기 장면을 보고 즐길 수 있도록 관전 모드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3선 2승제로 진행된 결승전에서 용남중학교 '롤에 일편단심' 팀이 사천중학교 'G모임' 팀을 꺾고 1등의 영예를 차지했다. 3등은 곤명중학교 'GM곤명' 팀이 차지했다.

한편, 사천시 청소년수련관은 중등 대회에서 아쉬웠던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다가오는 고등리그를 사천 관내 PC방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고등리그 예선은 오는 7월 15일 치러진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곧 시험을 앞두고 있지만 무척 즐거웠다”고 소감을 남겼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방구석 청소년 L.O.L드컵' e-스포츠대회 중고등리그가 성황리에 종료됐다”며 “건전한 온라인 여가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대회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사천/김종윤 기자

kyh70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