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은 중국 상반기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인 ‘618 쇼핑축제’ 기간 동안 전년 대비 행사 판매액이 22.6% 성장했다고 23일 밝혔다.
‘AGE20's(에이지투웨니스)’, 루나(LUNA)’ 등 화장품 브랜드는 중국의 더딘 경제 회복과 소비 부진 속에서도 2022년 거래액을 초과 달성한 약 157억원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애경산업은 특히 라이브커머스 기반의 신규 디지털 플랫폼인 틱톡(더우인), 콰이쇼우 등에서 전년 대비 37%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AGE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틱톡 내 BB카테고리에서 판매량 1위를 달성했다 콰이쇼우에서 왕홍(인플루언서) 신유지(辛有志)·딴딴(蛋蛋)과 함께 진행한 라이브 방송에서 14만2000여개가 판매됐다.
애경산업은 618 쇼핑축제 전용 구성으로 AGE20's 에센스 커버 팩트와 미니 립스틱을 함께 구성한 ‘AGE20's 618 리본 기획세트’를 선보였다. 케이스 디자인에 리본을 적용 한 AGE20's 618 리본 기획세트는 지난 5월 초부터 중국 현지에서 네이밍 공모 이벤트를 열어 제품명을 결정했다. 또 제품 홍보 영상, 왕홍과 협업한 바이럴 콘텐츠 등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를 위한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다.
애경산업은 현지 고객의 메이크업 루틴에 맞춰 기획한 ‘루나 위장생얼 키트’를 618 쇼핑축제 전용 구성으로 선보였다. 중국에서 유행 중인 ‘아침 8시 출근형 사람(早8人)’과 ‘생얼처럼 보이는 메이크업(伪素颜妆)’ 트렌드를 반영해 제품을 구성했다.
애경산업의 생활용품도 전년 대비 활발한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 애경생활용품 틱톡 국제관에서 큰 폭으로 성장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중국의 지속적인 경기 둔화 분위기 속에서도 매출 확대를 위한 사전 준비, 신규 디지털 플랫폼에서의 마케팅 강화를 통해 긍정적인 성과를 얻었다”며 “애경산업은 앞으로도 해외 시장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