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박성준 "P의 거짓, 한국 게임 이정표 될 것"
네오위즈 박성준 "P의 거짓, 한국 게임 이정표 될 것"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6.09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케이스 개최…9월19일 글로벌 동시 출시
퀘이사존 협업 최적화 공개…완성도 자신감
9일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에서 열린 ‘P의 거짓’ 쇼케이스 현장에서 박성준 라운드8 스튜디오장이 발표하고 있다.[사진=네오위즈]
9일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에서 열린 ‘P의 거짓’ 쇼케이스 현장에서 박성준 라운드8 스튜디오장이 발표하고 있다.[사진=네오위즈]

"P의 거짓이 한국 게임 역사에 새로운 이정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박성준 네오위즈 라운드8 스튜디오장은 9일 서울 강남구 조선팰리스호텔에서 소울라이크 액션 RPG 신작 'P의 거짓' 쇼케이스를 열고 "9월 출시 전까지 최상의 게임 퀄리티를 완성하기 위해 모든 개발진이 노력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박 스튜디오장과 최지원 P의 거짓 총괄 디렉터는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 화려한 전투와 대비되는 우아한 샹송 BGM, 폐허가 된 ‘크라트 도시’, 그리고 원작 소설의 영감을 얻어 탄생한 ‘금화 나무’, ‘상어 잠수함’ 등을 처음으로 소개했다.

박 스튜디오장은 "P의 거짓 데모 체험을 통해 저희의 최적화 자신감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며 ‘퀘이사존'과 함께 진행한 PC 최적화 결과를 공개했다.

공식 벤치파크 결과 스팀(Steam)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그래픽카드 지포스 GTX 1060 기준 1080p 해상도, '중간(Medium)' 그래픽 품질로 60프레임을 즐길 수 있다. GTX 1080에서는 114 프레임으로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4K에서는 매끄럽게 구동되는 PC 사양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지난 4월 진행한 FGT(비공개 그룹 테스트) 결과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하며 플레이 만족도 ‘타격감 91%’, ‘그래픽 89%’, ‘사운드 88%’ 등 현장의 긍정적인 반응을 알렸다.

데모 체험 및 출시 일정도 안내했다. 이날부터 오는 6월27일까지 ‘P의 거짓’ 데모 체험을 진행한다. 이번 데모 버전에는 ‘P의 거짓’ 세계관으로 입문하는 ‘챕터1’과 ‘거짓말 시스템’이 최초로 공개됐고 이용자는 ‘챕터2’까지 체험할 수 있다.

‘P의 거짓’의 정식 출시일은 오는 9월19일로 플레이스테이션(PS) 4·5, 엑스박스 원(XBOX ONE), 엑스박스 시리즈 X|S(Xbox Series X|S), PC 플랫폼 ‘스팀(Steam)’에서 만나볼 수 있다. 디지털 가격은 스탠다드 에디션 6만4800원, 디럭스 에디션 7만4800원이며 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는 공식 패키지 가격은 6만4800원이다. 공식 한정판 가격은 오는 8월 중 공개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현장에는 ‘P의 거짓’ 아시아 독점 퍼블리싱을 담당한 ‘신세계아이앤씨’ 관계자가 참석해 주요 유통 채널, 아시아 국가 대상 예약판매 정보와 3일 선행 플레이 혜택 등을 담은 ‘아시아 한정판’을 공개했다.

'P의거짓' 퀘이사존 최적화 결과.[사진=네오위즈]
'P의거짓' 퀘이사존 최적화 결과.[사진=네오위즈]

[신아일보] 윤경진 기자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