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6월 ‘호국 보훈의 달’ 맞이 현충원 봉사활동 펼쳐
GS리테일, 6월 ‘호국 보훈의 달’ 맞이 현충원 봉사활동 펼쳐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05.27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호국 보훈의 달’에 앞서 GS리테일 경영진들이 현충원 봉사활동에 나섰다. [사진제공=GS리테일]

GS리테일이 지난 24일, 다가오는 현충일을 맞이하여 국립서울현충원 환경 정비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호국 보훈의 의미를 되새기고, 애국정신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현충원 봉사활동에는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을 비롯해 프랜차이즈 편의점 GS25, 홈쇼핑 GS샵, 슈퍼마켓 GS더프레시, 온라인장보기몰 GS프레시몰 등 사업부의 경영진 50여 명이 함께 참여했다.

현충탑에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으로 시작된 봉사활동은 독립유공자와 임시정부 요인 묘역 순례에 이어 제15묘역에 안장된 1,000여 기의 묘비에 태극기를 꽂고, 꽃을 헌화하는 활동, 잡초 제거, 쓰레기 수거 등 묘역 정화 및 주변 환경 정비 활동으로 진행됐다.

한편, GS리테일은 현충원 봉사활동 외에도 의미 있는 애국심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독립운동가 알리기 도시락 스티커 캠페인 △100명 고객과 함께하는 임시정부 역사탐방 △독립운동가 후손 지원 △'끝까지 찾아야 할 122609 태극기' 캠페인 △재일학도의용군 알리기 △삼일절 독립운동가 기억하기 등이 대표적이다.

김시연 GS리테일 사회공헌파트장은 “현충원 봉사활동은 나라를 위해 공헌하신 위인들에 대한 예우와 감사함을 다시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이라며 “앞으로도 봉사활동을 이어나가고 나아가 다양한 애국심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이 애국심을 함양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