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정책연구원, 지역사회 발전 위해 상호 협력키로
계명대-정책연구원, 지역사회 발전 위해 상호 협력키로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3.05.18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계명대)
(사진=계명대)

대구 계명대학교와 대구정책연구원이 학술 및 정책에 대한 공동 연구 기반을 조성하고, 정주형 인재 양성과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17일 오전 11시, 계명대 성서캠퍼스 본관 제1회의실에서 신일희 계명대 총장과 박양호 대구정책연구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열었다.

△지역사회를 위한 공동 연구 및 프로그램 개발 △전문 인력의 교류 △정주형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정책 제안 및 교육 지원 △양 기관이 보유한 시설 및 학술정보 교류 △사회 공헌 활동을 위한 공동 협력 △기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필요한 분야의 협력 등을 약속했다.

신일희 계명대 총장은 “계명대는 항상 지역과 함께 해 왔다. 이번 협약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공헌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대구 5대 혁신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지역대학으로써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박양호 대구정책연구원장은 “지역에 공헌하고 기여하고 있는 계명대와 이렇게 협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지자체 힘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기업과 대학이 힘을 합쳐 원팀으로 움직여 혁신을 이뤄내야만 가능한 일이다. 특히, 인재양성을 위해 대구정책연구원도 힘을 보태겠다.”고 했다.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