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협력업체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 지원
포스코이앤씨, 협력업체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 지원
  • 서종규 기자
  • 승인 2023.05.18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부·안전보건공단과 정책 지원·위험 평가 등 업무협약
 (왼쪽부터)민길수 고용노동부 중부지방고용노동청장과 한성희 포스코이앤씨 대표이사 사장, 설문수 안전보건공단 인천광역본부장이 지난 17일 인천시 연수구 포스코이앤씨 본사에서 '건설 현장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가 고용노동부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안전보건공단 인천광역본부와 지난 17일 '건설 현장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포스코이앤씨는 전국 건설 현장에 안전 문화를 확산하고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을 지원한다. 중부지방고용노동청과 안전보건공단 인천광역본부는 포스코이앤씨가 안전 문화 확산 캠페인을 실천하는 데 필요한 정책을 펴고 위험성 평가와 안전보건 관리 체계 구축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성희 포스코이앤씨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전 사업장에서 근로자와 직원들에게 안전 문화를 지속해서 노출시키고 안전 메시지를 각인시켜 안전 의식과 안전 감수성이 내재화되도록 앞장서겠다"며 "정부의 범국민적인 안전 문화 실천 운동에 참여해 기업시민으로서 역할과 함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이앤씨는 중대 재해 예방에 총력을 다하고자 수중 드론과 자율보행 로봇, 스마트 에어백, 스마트 상황판 등 첨단 안전 스마트 기술을 현장에 도입 중이다.

seojk052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