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식품계열사들이 최근들어 건강식 간편식 제품을 선보였다.
◆ 풀무원, 매일 아침 영양 가득 ‘한끼 계란연두부’ 출시
국내 두부 시장을 선도하는 풀무원이 간편 대용식 ‘한끼 연두부’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며 시장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담백한 연두부에 계란을 더해 매일 아침 영양 가득한 한 끼를 챙길 수 있는 ‘한끼 계란연두부’를 선보였다.
‘한끼 계란연두부’는 대표적인 단백질 식품인 연두부에 계란을 더해 바쁜 일상 중 맛있고 든든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부드럽게 넘어가는 고농축 연두부에 계란으로 영양을 한층 보강해 영양까지 고려하는 남녀노소 모두 간편하게 즐기기 좋다.
◆ 풀무원녹즙, 하루 한 포로 간편하게 관절건강 챙기는 건강기능식품 '관절청춘’ 출시
풀무원녹즙은 건강기능식품 성분인 MSM(디메틸설폰)에 칼슘과 마그네슘을 더해 관절∙연골∙뼈 건강을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는 ‘관절청춘’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관절청춘’은 식약처로부터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 MSM을 주원료로 사용한 액상형 건강기능식품이다.
풀무원녹즙 이정윤 PM(Product Manager)은 “최근 연령과 관계없이 관절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하루 한 포로 간편하게 관절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돕고자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프리미엄 건강 케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 풀무원식품, 우리 아이들을 위한 맞춤형 신제품 ‘어린이용 국산콩 무농약 콩나물’ 출시
풀무원식품이 1등급 국내산 작은 콩만 사용해 어린이들이 쉽게 먹을 수 있도록 한 맞춤형 신제품 ‘어린이용 국산콩 무농약 콩나물'을 출시했다. ‘어린이용 국산 콩나물’은 극소립종 품종의 콩 중에서도 한 번 더 선별을 거친 5mm 이하(기존 콩나물은 평균 6.5mm)의 콩만 사용하여 콩머리는 작고 줄기는 짧게 재배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콩머리의 식감이 부드러워 아이들은 물론 치아가 약한 어른들도 취식하기 용이하며, 콩나물 특유의 비릿한 냄새가 적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풀무원식품 김하나 PM(Product Manager)은 “풀무원은 국내 나물 시장 강자로서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콩나물의 맛과 영양을 즐길 수 있도록 어린이 전용 국산 콩나물 신제품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존 고객층인 어른 외에 아이들도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나물 제품을 꾸준하게 개발 및 출시해 정체된 국내 나물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 가벼운 식단관리 위한 ‘식물성 지구식단 Silky두유면’ 출시
풀무원식품이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식물성 지구식단’의 신제품으로 두유를 사용하여 매끄럽고 탄력 있는 면발을 구현하고 영양까지 잡은 ‘Silky두유면’을 출시했다. ‘Silky두유면’은 콩을 갈아 즉시 제면하여 부드럽고 매끄러운 식감을 구현하였고, 75㎉로 칼로리 부담 없이 고식이섬유(6g), 고칼슘(267㎎)까지 챙겨 식단 관리를 즐겁게 만들어줄 수 있는 제품이다.
풀무원은 두유면이 그동안 시장에는 없던 새로운 제품인 점을 고려하여 소비자와의 소통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제품 패키지에 QR코드를 삽입해 풀무원 셰프들이 개발한 다양한 두유면 레시피도 알린다. 레시피를 활용하면 누구나 쉽고 맛있는 두유면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더욱 쉽고 간편한 요리를 돕기 위해 두유면과 식물성 소스를 함께 구성한 키트 제품 2종(잔치국수/비빔국수)도 선보인다. 두유면 키트 요리는 소스를 넣어도 잔치국수가 140㎉, 비빔국수가 185㎉로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