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5일 어린이날 가족 나들이는 양구 곰취축제장으로"
"5월5일 어린이날 가족 나들이는 양구 곰취축제장으로"
  • 김진구 기자
  • 승인 2023.04.27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양구 곰취축제가 다음달 5일부터 7일까지 양구 서천레포츠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27일 양구군에 따르면 5월5일 어린이날 개막하는 곰취축제장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고, 행사장 인근에는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터와 쉼터, 산책로, 캠핑장 등이 있어 온 가족이 즐기기에 더욱 안성맞춤이다.

곰취축제 개막식 당일에는 오후 2시부터 메인무대에서 종이접기 아저씨로 알려진 김영만 선생님의 종이접기 특별 공연이 펼쳐지고, 오후 7시부터는 인기가수 장민호, 혜진이, 장군이 출연하는 개막 축하공연을 장식한다.

이튿날인 6일 오전 11시부터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가족 마당극 ‘청아 청아 내딸 청아’, 가족뮤지컬 ‘써니텐’ 공연이 펼쳐지고, 이어 오후 7시부터는 홍진영, 노라조, 예빛 등의 가수들이 출연하는 청춘 양구 콘서트, 마지막 날인 7일 오후 2시부터는 욜로, 나팔박이 출연하는 펀펀 콘서트를 개최하면서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어린이와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고래 놀이터에서는 조각난 그림에 색을 칠한 뒤 색칠한 조각을 벽에 붙여 하나의 작품으로 만들어가는 피스&피스 드로잉아트 체험 활동을 진행하고, 어린이체험존에는 원목 놀이기구를 활용한 어린이들을 위한 전용 놀이공간을 조성한다.

또한 국민체육센터 옆 주차장에서는 디스코팡팡, 바이킹, 에어바운스, 유에프오 등의 놀이기구를 운영하며 아이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아울러 메이크업, 네일아트, 퍼스널컬러, 타로카드, 네컷사진 등의 행사와 함께, 곰취축제 20주년을 기념한 ‘20’과 연관된 주제어 이벤트, 곰취축제 체험·홍보 부스 스탬프투어 이벤트도 진행해 곰취축제를 기념할 수 있는 굿즈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곰취푸드체험존에서는 곰취를 활용해 피자, 핫도그 등을 직접 만들어보고 맛보는 체험을 할 수 있고, 향토음식점과 푸드트럭에서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으며, 플리마켓과 농특산물 판매부스 등을 운영해 우수한 농특산물과 가공제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서흥원 군수는 “이번 곰취축제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면서 “따뜻한 봄기운을 느끼며 산뜻한 봄나물 ‘곰취’를 맛보고, 가족과 함께 좋은 추억을 가득 만들어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군은 곰취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이태원 팝업스토어를 마련해 곰취를 활용한 곰취 모히또, 곰취 막걸리 쉐이크, 곰취 페스토 등 다양한 음식을 맛보고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강원도 주요 대학교를 순회하며 푸드트럭을 운영해 곰취를 활용한 음식과 축제를 홍보했고, 26일 춘천송암스포츠타운에서 진행한 강원FC 경기장에서 곰취축제 홍보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자들에게 곰취 한 다발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rlawlsrn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