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는 자사의 다양한 브랜드 캠페인이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잇따라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엔씨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3(iF Design Award 2023)'의 커뮤니케이션 카테고리에서 3개 부문의 본상을 수상했다. 3개 부문은 '캠페인 및 광고', '웹사이트', '타이포그라피 및 사이니'다. 올해로 3년 연속 본상 수상작으로 선정되며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캠페인 및 광고 부문에 이름을 올린 'TL PLAY NOVEL'은 인터랙티브(쌍방향) 소설이다. 출시 예정인 PC·콘솔 신작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이하 TL)'의 세계관을 미리 체험할 수 있다.
TL의 세계관에 등장하는 두 소녀 '로엔'과 '칼란시아'의 이야기를 다룬다. 비주얼과 인터랙티브 요소를 활용해 깊이있는 세계관을 매력적인 방식으로 풀어낸 물입도 높은 콘텐츠라는 평가를 받았다.
엔씨 공식 블로그이자 브랜드 미디어인 'NC PLAY'는 웹사이트 부문의 본상을 수상했다. NC PLAY는 인터랙티브, 숏폼, 스토리형을 비롯해 최신 디지털 미디어와 모바일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선보인다. 엔씨 관계자는 "기업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하는 새로운 형식의 브랜드 미디어 플랫폼으로 평가받았다"고 설명했다.
'NC TYPE PLAY' 브랜드 캠페인은 게임 속 다양한 이야기를 그림 언어로 표현한 프로젝트다. 타이포그라피 및 사이니지 부문의 본상을 수상했다. NC TYPE PLAY로 키보드를 누르면 알파벳 대신 게임 캐릭터 움직임을 모티브로 제작한 150여개의 문자가 입력된다.
엔씨의 브랜드 캠페인 'NC PLAY Project'는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3(Asia Design Prize 2023)'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대상(Grand Prize)'을 수상했다. 다양한 예술 장르와 융합해 게임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 캠페인이다. 앞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에 선정된 바 있다.
박명진 엔씨 PBO(Principal Corporate Brand Officer, 수석브랜드책임자)는 "엔씨소프트만의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자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접점에서 대중과 소통해 온 도전과 노력이 결실을 맺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엔씨소프트만의 브랜드 가치를 알리기 위한 특색있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