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트웨이브 몰테일, 해외발 해외행 매출 최대 110%↑
커넥트웨이브 몰테일, 해외발 해외행 매출 최대 110%↑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3.04.24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류센터 풀필먼트 물류테크 경쟁력확보로 지속 성장세
몰테일 독일 물류센터와 미국 뉴저지 물류센터 내부 모습.[사진=커넥트웨이브]
몰테일 독일 물류센터와 미국 뉴저지 물류센터 내부 모습.[사진=커넥트웨이브]

커넥트웨이브의 해외법인 몰테일은 올 1분기 해외발 해외행 풀필먼트 매출과 배송건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크게 성장했다고 24일 밝혔다.

몰테일에 따르면, 미국발 각국(한국제외)으로 향하는 풀필먼트 매출과 건수는 각각 110%, 132% 늘었다. 유럽발 일본으로 향하는 풀필먼트 매출과 건수는 69%, 58% 성장했다.

미국에서 글로벌 시장으로 향하는 상품은 △건강기능식품류 △소스류 △식품류 △의약외품류의 비중이 높았다. 유럽에서 일본으로 향하는 상품은 △커피캡슐류 △세제류 △욕실용품류 △주방용품류 등이 많았다.

해외발 해외행 거래는 코로나19 영향으로 글로벌 서플라이체인 문제가 발생하면서 마스크 등 방역용품을 중심으로 시작됐다. 특히 지난 10여년 동안 8개국 12곳 물류센터를 거점으로 풀필먼트 물류테크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었던 점이 주요했다.

몰테일은 각 물류센터를 연결해 기업소비자간거래(B2C)뿐 아니라 기업간거래(B2B) 풀필먼트 사업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몰테일의 관계자는 “해외발 해외행 매출과 배송건수의 급성장 성과는 글로벌 인플레이션, 고환율 및 물류비용 급등 등 어려운 외부환경 속에서 이룩한 결과”라며 “글로벌 무역 환경 개선시 더 큰 실적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풀필먼트 물류테크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글로벌 고객의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