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가전숍’은 신제품과 새 기술, 프로모션 등 가전업계의 다양한 소식을 담는다.
3월5주 가전숍은 가정용 신형 의료기와 청소기 등의 출시소식이 실렸다. 세라젬은 생리통 치료기능을 추가한 척추의료가전 ‘마스터 V7 메디테크’를 선보였다. SK매직은 프리미엄 워커힐 폼 매트리스 2종을 추가로 출시하고 1달 무료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삼성전자는 펫케어 기능을 강화한 로봇청소기를 공개했고 LG전자는 용량을 키운 ‘무드업 냉장고’를 선보였다.
◇세라젬- 생리통도 치료한다, ‘마스터 V7 메디테크’ 공개
세라젬은 최근 신제품 ‘마스터 V7 메디테크’를 공개하고 31일까지 예약판매에 돌입했다. 정식 출시일은 내달 초다. 사전 예약자에게는 기본 사은품 외에 거치형 스마트폰 스탠드, 정구호 헬스테리어 키트 등 특별 사은품이 추가로 제공된다. 신제품은 척추 질환 치료와 근육통 완화,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준다. 특히 업그레이드된 복부 온열 LED 도자를 통한 PAMS 기술로 생리통 치료 사용목적을 식약처로부터 처음 인증 받았다. 마사지 모드는 기존 22개의 모드를 20개로 단순화하고 직관적인 모드명을 채택했다.
◇SK매직- 워커힐 폼 매트리스 2종 출시
SK매직은 최근 워커힐 폼 매트리스 2종을 추가로 선보이고 다음 달 30일까지 출시 기념 한 달 무료 체험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신제품은 최고급 사양의 프리미엄 침대로 △푹신하고 편안한 타입의 컴포트 메모리폼 매트리스 △탄탄하고 단단한 타입의 서포트 메모리폼 매트리스 등이다. 두께는 총 25cm며 인체 공학적 고밀도의 4중 레이어 구조를 적용했다. 9존 설계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몸의 굴곡에 맞춰 포근하게 감싸준다. 최상단은 영국가구협회(FIRA)가 인증을 받은 디스크 및 통증에 최적화된 Euro MDI 메모리폼을 탑재했다. 유럽 Certi-PUR 유해물질 안전성, 유럽 섬유 제품 친환경 인증(OEKO-TEX), 국제인증기관 ‘SGS 인증’ 등 총 223개의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삼성전자- 펫 케어 기능 강화 2023년형 ‘비스포크 제트 봇 AI’ 출시
삼성전자는 2023년형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새로운 브러시 구조를 적용해 강화된 청소 성능을 갖췄다. 이중 흡입구 구조의 브러시는 머리카락이나 반려동물의 털 제거에 더욱 효율적이다.‘AI 자율주행’ 기능도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가전·가구·전선·강아지 등에 이어 사람과 고양이까지 인식한다. 제품에 탑재된 카메라로 집에 혼자 남은 반려동물을 실시간으로 살펴볼 수 있다. 반려동물의 일상을 영상으로 녹화해 저장할 수 있다. 반려견의 이상행동을 감지해 보호자에게 알림을 전송하기도 한다. 해주기도 한다. 내부에 UV LED를 적용해 먼지봉투의 세균 증식을 억제해주며 외출 시 자녀의 귀가를 확인할 수 있는 ‘우리 아이 마중’ 기능을 지원한다.
◇LG전자- ‘무드업 냉장고’ 대용량 모델 출격
LG전자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MoodUp)’의 대용량 신제품을 출시했다. 무드업 냉장고는 색상과 공간 분위기를 원할 때마다 앱으로 변경 가능한 제품이다. 신제품은 826·829(노크온) 리터다. LG전자는 신모델 출시와 함께 △아티스트 컬렉션 △컬러 톤 미세 조절 △주변 밝기 센서 미세 조절 △노크온 패널 컬러 설정 등 신규 업그레이드 기능 4가지를 선보인다. 특히 ‘아티스트 컬렉션’ 기능은 김선우, 문형태, 하태임 등 무드업에 어울리는 7명의 인기 작가들과 협업해 제작됐다. 이 기능은 무드업 냉장고에 작가의 작품을 모티브로 한 컬러, 효과, 음악을 적용해 집안 공간을 예술작품으로 바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