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5일까지 접수…7월 최종 합격자 발표
한국은행은 경제연구원장을 공모한다고 20일 밝혔다.
경제연구원장은 우리 경제의 중장기 과제에 대한 심층 연구와 국내외 연구교류를 담당하는 경제연구원을 총괄한다. 이와 함께 한국은행의 수석 이코노미스트(Cheif Economist)로서 은행의 전체적인 중장기 조사 연구 방향과 주제 설정, 부서간 연구 조율 등 역할을 한다.
지원 자격은 전문성과 조직 운영능력, 사명감 등을 갖춘 자로 박사학위 취득 이후 한국은행, 국내외 대학, 연구기관, 국제기구 등 근무 경력이 15년 이상이어야 한다.
경제연구원장의 신분은 공합기획직원(계약) 특급이며, 보수 등 처우 수준은 부총재보급으로 계약 기간은 3년이다. 재계약은 1회에 한해 2년 이내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이날부터 다음 달 5일까지며 입행지원서와 경력내용기술서, 직무수행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4월 말 서류전형 합격자가 발표되고, 5월 중 면접을 거쳐 6월 최종 합격자가 선정된다. 최종 입행 예정 시기는 8월 이후다.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한 취업지원 대상자는 관련 법규에 의해 우대하며, 지원서상 기재사항 착오 및 누락, 자격 미비자의 응시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이 책임진다. 아울러 전형에 합격하더라도 증빙 서류를 제출하지 않거나, 지원서에 기재한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것으로 판명되면 합격이 취소될 수 있다.
bth77@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