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10년 연속 '2023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대상' 수상
보람상조, 10년 연속 '2023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대상' 수상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3.02.22 1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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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중심 경영활동 인정받아
오준오 보람그룹 대표이사(오른쪽)가 지난 21일 서울 중구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대상'에서 10년 연속 상조 서비스 부문 대상을받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보람그룹)
오준오 보람그룹 대표이사(오른쪽)가 지난 21일 서울 중구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대상'에서 10년 연속 상조 서비스 부문 대상을받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보람그룹)

보람상조는 지난 21일 '2023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대상'에서 상조 서비스 부문 10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고 22일 밝혔다.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대상은 소비자중심 경영활동을 펼치고 소비자만족 증대를 도모하며 공정한 거래를 펼치는 기업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시상이다. 

약 한 달간 온라인 조사를 펼쳐 수상 후보군을 선정하며 이 중 평가위원회를 거친 기업만이 수상의 영예를 안을 수 있다.

보람상조는 상조 상품 가격정찰제를 비롯해 사이버 추모관, 모바일 부고 알림, LED 영정사진 등의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기존 틀을 깨고 고품격 상조 문화를 세우는 데 공헌한 부분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 고품격 서비스를 토대로 전문 장례 인력을 육성하는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직영 운영하고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ESV 장의 리무진을 업계 처음으로 운영, 관리하는 부분 또한 좋은 평가를 얻었다.

특히 특전사동지회와 대한미용사회, 한국기술사회 등 각종 기관 및 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맞춤형 프리미엄 상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소비자중심 서비스로 평가받았다.  

소비자 눈높이에 맞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동도 10년 연속 최고의 상조 브랜드 자리를 지키는 데 한몫했다. 

보람상조는 최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등 SNS를 활용해 소비자와 양방향으로 소통하며 접점을 늘리고 있다. 또 카카오톡 고객센터 채널을 개설해 더욱 원활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보람상조는 업계 최다 누적 회원 수(277만명, 2022년 10월 기준) 및 누적 행사 건수(27만건, 2022년 10월 기준)를 기록하고 있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당사는 고객을 위한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장례서비스뿐만 아니라 웨딩, 여행, 주얼리, 바이오, 건설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며 "명실상부 국내 대표 상조 브랜드 자리에 오른 만큼 계속해서 고객의 사랑을 받는 기업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