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날 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키친쿡’은 부엌에 다채로움을 더하는 다양한 요리·주방용품 소식을 담는다.
2월2주 ‘키친쿡’은 식비를 아끼고 개인위생, 건강관리까지 챙길 수 있는 일석삼조 주방용품이다. 락앤락은 도시락 초보자를 위한 ‘스타터택’으로, 코멕스는 보관·사용이 간편한 ‘샐러드박스’로, 써모스는 은은한 색감을 더한 ‘보온보냉 푸드컨테이너’로 학생·직장인의 즐거운 점심 시간을 함께 한다.
◇락앤락- 초보자도 OK… ‘도시락 스타터팩’
락앤락은 간편 건강식으로 식단을 관리하고 친환경 소비를 선호하는 등 다양한 소비자 취향을 고려한 도시락(DosiLock) 시리즈를 선보였다. 락앤락 도시락 시리즈는 ‘도시락 스타터팩’ 외에도 샐러드나 간편식을 즐기기 좋은 ‘밀프렙’,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도시락 프로페셔널’ 등 3종 라인업을 갖췄다. 초보 도시락족에게 최적화된 ‘도시락 스타터팩’은 기본적인 도시락 용기로 530밀리리터(㎖)와 360㎖ 용기, 소스통으로 활용할 수 있는 분리형 나눔 용기, 스테인리스 수저가 담긴 커트러리 용기로 구성됐다. 제품은 여닫기 편리한 씰(seal) 타입의 캡에 고정 밴드가 내장돼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코멕스- 직장인 원픽…‘칸칸마다 건강을 담은 샐러드박스’
코멕스 ‘칸칸마다 건강을 담은 샐러드박스’을 이용하면 샐러드와 현미밥, 닭가슴살 등 건강한 식단을 신선하고 맛있게 보관할 수 있다. 포크가 내장된 칸칸이 밀폐용기 형태로 음식 보관과 휴대가 간편하다. 뚜껑 위에 포크가 부착된 밀폐용기로 따로 수저통을 챙기지 않아도 돼 직장인 도시락 용기로 적합하다. 몸체에 분리형 칸 용기가 3개 내장돼 샐러드, 과일, 빵 등을 분리 보관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칸 용기를 넣거나 빼 원하는 대로 활용 가능하다. 1.1리터(ℓ) 넉넉한 사이즈로 부피가 큰 음식도 넉넉히 담을 수 있다. 제품은 비스페놀-A(BPA)가 검출되지 안전소재로 제작됐다.
◇필립스- 영양만점 건강주스 만들기…‘초고속 블렌더 7000’
필립스 ‘초고속 블렌더 7000’으로 식후 음료까지 홈메이드로 건강하게 만들 수 있다. 필립스 ‘초고속 블렌더 7000’은 단단한 얼음부터 견과류와 과일 등 어떤 재료든 부드럽고 곱게 분쇄한다. 제품은 ‘프로블렌드 울트라 기술’을 적용해 1500와트(W) 모터로 한결 부드러운 블렌딩을 제공한다. 용기 안쪽 4개 뼈대구조로 다양한 재료를 더 잘 섞을 수 있고 원터치 다이얼로 속도도 12단계로 조절 가능하다. 또한 더욱 강력해진 ‘프로블렌드 울트라 기술’을 적용해 다양한 재료를 블렌딩한다. ‘퀵 클리닝’ 버튼으로 세척도 용이하다. 미세한 잔여물을 2분만에 닦아낼 수 있다.
◇써모스- 간편한 한 끼 식사…‘보온보냉 푸드컨테이너’
써모스 ‘보온보냉 푸드컨테이너’는 따뜻한 볶음밥이나 덮밥, 죽, 스프, 파스타 등 한 그릇 음식을 담거나 다이어트 식단을 위한 차가운 샐러드나 과일, 디저트를 시원하게 즐기기에 적합하다. 본체는 스테인리스 소재로 제작해 안심하고 음식물을 담을 수 있으며 강력한 밀폐력을 갖춘 뚜껑 고무 패킹은 음식물이 새는 것을 방지한다. 뚜껑 부품은 모두 손쉽게 분리돼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다. 써모스 ’보온보냉 푸드컨테이너‘는 사용 용도와 평소 식사량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300㎖와 500㎖ 두 가지 용량으로 선보였다. 제품은 △크림핑크 △크림민트 △오트밀레몬 △오트밀그레이 등 파스텔톤 색상으로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더했다.
[신아일보] 최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