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제조사 업무제휴로 경쟁력 제고 '박차'
SSG닷컴, 제조사 업무제휴로 경쟁력 제고 '박차'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12.30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용C&B와 협약 체결…전략 카테고리 중심 매출 도모
공식 브랜드관 오픈, 쓱배송 대상 확대, 신제품 선출시
신동우 SSG닷컴 영업본부장(오른쪽)과 정창석 쌍용C&B 대표이사(왼쪽)가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SSG닷컴]
신동우 SSG닷컴 영업본부장(오른쪽)과 정창석 쌍용C&B 대표이사(왼쪽)가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SSG닷컴]

SSG닷컴이 플랫폼 경쟁력 제고 일환으로 국내외 주요 제조사와 협력하고 있다.

SSG닷컴은 쌍용C&B와 업무제휴협약(JBP)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제휴에 따라 공동으로 판매 목표를 수립한다. 특히 생활필수품인 화장지류와 기저귀, 물티슈, 생리대와 같은 위생용품 등 ‘전략 카테고리’ 중심으로 행사를 전개해 매출 확대를 도모한다.

또 공동 프로모션 기획 등 마케팅 분야는 물론 양사가 주요 데이터를 공유하며 상품·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을 합친다.

우선 2023년 상반기 중 ‘코디’, ‘키퍼스’, ‘베피스’, ‘오닉’ 등 주요 브랜드의 정체성을 살린 ‘쌍용C&B 공식 브랜드관’을 연다.

아울러 다음달부터 쓱배송 상품군 범주를 확장하고 브랜드 프로모션도 매달 공동 진행한다.

이밖에도 SSG닷컴은 쌍용C&B의 상품들이 자사 플랫폼 내에서 적재적소에 노출될 수 있도록 다변화된 형태의 광고 운영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양사는 쓱닷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쌍용C&B 단독 기획상품과 주요 브랜드 신제품 선출시도 논의한다.

신동우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브랜드와 상품 경쟁력을 보유한 기업들과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계속 강화하고 있다”며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하고 파트너사와는 함께 성장하는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