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의 미래는 너야!' 주제…식품 안전관리 이해도 제고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약인재 글로벌 아카데미’ 제2기 참가자를 30일까지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식약인재 글로벌 아카데미는 식품‧의료제품 분야 대학생·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식약처의 정책, 연구, 심사 등 규제과학 업무를 직접 경험해보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매년 2회 정기 개최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식약처의 미래는 너야!’라는 주제로 식품분야 정책·연구, 심사 등 식약처의 규제과학 업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내년 1월30일부터 2월3일까지 한국규제과학센터와 함께 식약처(충북 오송)에서 진행된다.
앞서 제1기 아카데미는 의약품 관련 법령과 제도, 허가·심사 절차 등 의약품 안전관리에 대해 약학대학생과 의약 분야 규제과학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지난 9월에 진행됐다.
제2기 아카데미 주요 내용은 △식품 안전 정책, 위해성 평가, 건강기능식품 심사 등 식품 안전 관리에 대한 강의 △멘토와 함께하는 연구·심사 프로젝트 수행 △식약처 견학 등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식·의약 규제과학 분야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제공해 국내 식품과 바이오헬스 산업을 이끌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sh333@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