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현재·미래 한눈에 체험할 수 있을 것"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가 돌아온다.
CJ올리브영은 오는 12월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에서 올해로 네 번째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는 소비자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그 해의 헬스앤뷰티 중심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보여주는 지표인 ‘올리브영 어워즈’를 컨벤션화 한 행사다. 한 해 동안 올리브영의 성장을 이끈 협력사들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아 소비자가 수상 상품의 경쟁력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올해는 ‘옴니채널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의 진화에 발맞춰 헬스앤뷰티를 넘어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라이프스타일 페어’로 열린다.
콘셉트는 ‘올리브영 산타 빌리지(Santa’s Village)’다. 크리스마스 시즌의 활기와 설렘을 담은 공간에서 포토존과 체험 부스 등 풍성한 연말 볼거리를 제공한다.
행사장에서는 1억건이 넘는 구매 데이터에 기반해 엄선한 총 31개 부문, 128개의 어워즈 수상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어워즈 수상 상품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어워즈관 △메이크업관 △프리미엄관 외에도 여성 건강 관련 상품을 제안하는 △W 케어존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관한 다양한 부스를 마련했다.
이번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 티켓은 올리브영 온라인몰 앱에서 직접 구매 가능하다. 올리브영은 어워즈&페스타 론칭 4년 만에 첫 자사몰에서의 티켓 판매으로 소비자의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 한 해 우수 협력사들의 경쟁력 있는 상품들과 꾸준히 올리브영을 방문해준 많은 고객들이 있었기에 올리브영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었다”며 “어워즈 수상 상품 체험과 더불어 옴니채널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는 올리브영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체험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리브영은 지난 25일 식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App)에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관’을 오픈했다.
어워즈관에서는 올해 올리브영의 성장을 이끈 ‘2022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핵심 상품군인 27개 정통 부문에서 108개 상품(1~3위, MD’s PICK)이 선정됐다. 정통 부문에는 올해 특히 주목받은 ‘프리미엄’과 ‘이너뷰티’ 부문이 신설됐다.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되는 트렌드 부문에서는 ‘비건뷰티’ 부문을 신설했다.
‘페스타관’에서는 오프라인 행사 소개뿐만 아니라 소비자 구매 데이터로 집계한 ‘나만의 어워즈’를 선보일 계획이다. 소비자 개인별 총 구매 금액과 횟수, 가장 많이 구매한 달과 요일 등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고객 구매 이력을 바탕으로 어워즈 수상 상품을 추천하고 주요 카테고리 할인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