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11월4주 ‘PC방’은 올해 한국 간판 게임을 준비했다. ‘2022 대한민국게임대상’에서 넥슨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올해를 대표하는 최고의 게임으로 선정돼 대통령상(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을 받아 유저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위메이드는 지스타 2022서 나이트 크로우와 레전드 오브 이미르 신작 게임 2종을 공개했다.
◇넥슨-‘던전앤파이터 모바일’ 2022 대한민국게임대상 대통령상 수상
넥슨은 자회사 네오플에서 개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던파모바일)’이 올해를 대표하는 최고의 게임으로 선정돼 대통령상(대상) 수상을 했다고 밝혔다. ‘던파모바일’은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 8억5000만명을 보유한 ‘K-게임’의 아이콘이자 넥슨의 대표 IP인 ‘던전앤파이터’ 기반의 모바일 RPG다. 올해 3월 24일 ‘액션 쾌감’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출시한 ‘던파모바일’은 벨트스크롤 형식의 수동 전투로 승부수를 띄우며 탁월한 조작감으로 인정받아 게임 시장의 새로운 획을 그었다. 명작 IP를 재해석해 ‘던파모바일’만의 오리지널리티를 구축한 차별화 전략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한 유저 친화적 게임 설계로 큰 호평을 받아왔다. 출시 후에는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과 독자적 콘텐츠 개발에 심혈을 기울여 게임 시장에서 매출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며 순항하고 있다.
◇컴투스-‘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수상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한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크로니클)’의 2022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수상을 기념해 유저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2월 15일까지 ‘크로니클’에 접속한 모든 유저들에게 가장 높은 레벨인 태생 5성 소환수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초월의 소환서’를 제공한다. 해당 초월의 소환서는 게임 내에서 쿠폰 코드로 지급되며 쿠폰 등록을 통해 소환서를 지급 받고 소환수를 획득할 수 있다. ‘크로니클’은 지난 2014년 ‘서머너즈 워’에 이어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다시 한 번 IP(지식재산권) 힘을 증명했다.
◇위메이드-'나이트 크로우' '레전드 오브 이미르' 지스타2022서 공개
위메이드가 신작 게임 나이트 크로우와 레전드 오브 이미르를 지스타2022 현장에서 최초 공개했다. BTC 전시관에서 진행된 오픈토크에서는 매드엔진의 손면석 대표(PD)와 위메이드엑스알의 석훈 PD가 직접 게임을 소개하며 관람객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매드엔진 나이트 크로우는 언리얼엔진5를 활용해 최고 수준의 실사풍 그래픽을 추구한 하이 퀄리티 MMORPG다. 2023년 4월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매드엔진은 MMORPG 장르의 거장 손면석 대표(PD)와 이정욱 대표가 의기투합해 설립한 개발사다. 나이트 크로우는 △1000명 단위 대규모 PVP △캐릭터 간 물리적 충돌 구현 △지상과 공중의 경계를 허무는 화려한 액션 등 중세 유럽 배경의 광활한 오픈필드에서 펼쳐지는 방대한 스케일의 전투가 핵심이다.
◇네오위즈-PC 패키지 게임 ‘산나비’, 게임대상 인디게임상 수상
네오위즈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원더포션이 개발 중인 PC 패키지 게임 ‘산나비(SANABI)’가 대한민국 게임대상 인디게임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산나비’는 인디게임상 부문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산나비’는 조선 사이버펑크 사슬액션을 선보이는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이다. 도트 그래픽으로 구현된 네온 아트와 조선 시대라는 설정이 이색 조화를 이루며 ‘조선 사이버펑크’라는 수식어와 함께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실제로, 올해 6월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에 얼리 엑세스 출시 이후 ‘압도적으로 긍정적(97%)’ 평가를 받고 있다. 2023년 상반기 출시 목표로 개발 중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테일즈런너’, 겨울 문턱 ‘차원관리국’ 사전 이벤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겨울 시즌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게임 안팎으로 다양한 사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코드 네임 JHJ의 비밀’ 이벤트가 실시됐다. 이용자들은 차원관리국에서 온 레브 요원을 도와줘야 한다. 레브 요원은 ‘수상한 자’의 흔적을 따라 동화나라까지 온 비밀 요원으로 수상한 자가 떨어뜨린 일기장을 토대로 이용자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있었다. 이용자들은 일기장으로 수상한 자가 갈 만한 곳에 대한 힌트를 찾고, 힌트로 알아낸 맵을 플레이하면 ‘단서 조각’을 습득할 수 있다.
◇한빛소프트-그라나도 에스파다, 11월 신규 캐릭터 2명 공개
한빛소프트에서 서비스하고 IMC게임즈에서 개발한 PC 온라인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가 11월 신규 캐릭터인 '키르나'와 '헤카'를 공개했다. '키르나'와 '헤카'는 너클을 사용하는 근접 딜러 캐릭터로서 힘 능력치가 높게 설정돼 있으며 민첩과 체력 능력치도 준수하다. 방어구는 레더아머를 착용한다. 두 캐릭터 모두 드라고반 일족 출신의 용병이라는 설정이며 스탠스로는 드라고반 일족의 마력을 전투에 녹인 '네메시스'를, 직업스킬로는 힘을 끌어올려 전투를 준비하는 '아드라스테이아'를 사용한다. 정식 출시는 11월24일 예정이다.
◇컴투스홀딩스-‘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출시 3주년 ‘올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권’ 선물
컴투스홀딩스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2022 겜프야)’의 출시 3주년을 앞두고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2022 겜프야’는 출시 3주년 맞이 이벤트로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달 29일까지 진행되는 ‘BSS 3주년 미션 이벤트’에서는 미션 수행을 통해 ‘레전드 서포트 스톤’, ‘레전드 트레이너 유전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총 10개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듀얼 속성 트레이너를 포함해 모든 레전드 트레이너 중 한 명을 영입할 수 있는 ‘올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권’을 선물한다. 듀얼 속성 트레이너 ‘요한나’와 ‘레이지’, ‘바스테트’를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도 같은 기간 진행된다. 포지션 별로 강력한 트레이너를 영입할 수 있어서 팀 전력 상승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