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홍콩 ‘샤우트 갤러리’와 손잡고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을 활용한 디지털 아트 전시회 ‘더 프레임 디지털 아트 갈라’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샤우트 갤러리는 홍콩 최대 컨템포러리 아트 갤러리로 이번 협업을 통해 디지털 아트 구매부터 설치까지 원스톱 디지털 캔버스 솔루션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홍콩 대형 쇼핑몰 하이산 플레이스에 위치한 샤우트 갤러리 입구부터 메인 전시관까지 총 40대의 ‘더 프레임’을 곳곳에 설치해 다양한 디지털 형태의 작품들을 선보였다.
젊은 예술가들과 지역 예술 발전을 위해 공동 기획한 이번 전시에서는 △자보타주(Szabotage) △윙 챈(Wing Chan) △롤로호이호이(Lolohoihoi) △에릭 차우(Eric Chow) △레온 롤리팝(Leon Lollipop) 등 예술품 수집가들의 선호도가 높은 작가들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관람객들은 액자 형태의 더 프레임으로 예술과 팝 컬쳐(pop culture)의 시너지를 극대화한 작가들의 작품을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다.
이 작품들은 더 프레임과 함께 패키지 형태로 현장 판매되며 작가의 사인이 담긴 더 프레임 전용 자석 베젤이 함께 제공된다.
2022년형 더 프레임은 매트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빛 반사를 줄여 밝은 조명 아래 혹은 한낮에도 선명한 화질로 작품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주변 밝기를 스스로 인식해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아이 컴포트 모드로 편안한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다양한 색상의 슬림 베젤을 손쉽게 탈부착할 수 있어 액자같은 인테리어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크리스토퍼 탱 샤우트 아트 허브 갤러리 창립자는 “전시 지원과 다양한 디지털 아트의 기술적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한 삼성전자에 감사한다”며 “삼성 더 프레임은 예술 작품을 아름답게 표현하며 각 작품이 가진 고유의 개성을 잘 보여준다”고 말했다.
성일경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샤우트 아트 허브갤러리와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디지털 아트의 발전을 돕고 더 많은 아티스트를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라이프스타일 TV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기술 혁신과 다양한 파트너십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