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숍] 11월 1주, 12L 에어오븐 출격…쿠쿠 외 5가지 가전
[가전숍] 11월 1주, 12L 에어오븐 출격…쿠쿠 외 5가지 가전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2.10.30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가전숍’은 신제품과 새 기술, 프로모션 등 IT·가전업계의 다양한 소식을 담는다.

쿠쿠전자 12L 에어오븐.[사진=쿠쿠전자]
쿠쿠전자 12L 에어오븐.[사진=쿠쿠전자]

11월1주 ‘가전숍’은 신형 가전과 프로모션, 그리고 새로운 IT기기 출시소식을 실었다. 쿠쿠전자는 용량·가격을 낮춘 ‘12L 에어오븐’을 출시했다. 모토로라는 세계에서 가장 얇은 5G 스마트폰 ‘엣지30’ 을 선보였고 커세어는 초고속 고용량 휴대용 SSD를 출시했다. 자브라는 올인원 화상회의실 솔루션 ‘파나캐스트 50 룸 시스템’을 출시했다.삼성전자는 ‘비스포크 제트 봇 AI’ 이색 마케팅에 돌입했고 , LG전자-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팝업스토어를 마련했다.

◇쿠쿠전자- 용량·가격 낮춘 ‘12L 에어오븐’ 출시 

쿠쿠전자는 ‘12L 에어오븐’을 최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지난 9월 선보인 선보인 14L 제품 보다 용량을 낮추고 셰프스틱을 구성품에서 삭제해 가격 접근성을 높였다. 신제품엔 고기 전용 특화 프로그램인 ‘스테이크 터치 레시피’가 내장됐다. 미디움 굽기에 최적화된 조리 알고리즘이 자동 설정돼 별도 온도 설정 없이 쉽게 스테이크를 완성할 수 있다. 레어나 웰던으로 굽기 정도를 변경하고 싶다면 조리 시간만 늘리면 된다. 바스켓과 그릴판 등을 기본 제공하며 별도 구매품 로티세리 케이지로 360도 자동회전 요리기능을 지원한다.

오토로라 엣지30.[사진=모토로라]
오토로라 엣지30.[사진=모토로라]

◇모토로라- 세계에서 가장 얇은 5G 스마트폰 ‘엣지30’ 출시

모토로라코리아는 세계에서 가장 얇은 초고속 5G 스마트폰 ‘엣지30(Edge 30)을 국내 출시했다. 이 제품은 6.79mm 슬림 사이즈를 구현했다. 퀄컴 스냅드래곤 778G+를 AP(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로 채택했고 8기가(GB) 램(RAM)과 128GB 저장용량을 탑재했다. 5000만 화소 카메라와 144Hz 주사율 풀HD+OLED 디스플레이,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고속 충전(33W), 4020mAh 배터리를 장착했다. 색상은 미티어 그레이, 슈퍼문 실버 두 가지다. 쿠팡 자급제, LG헬로비전 알뜰폰 채널로 구매 가능하다.

◇커세어- 초고속 고용량 휴대용 SSD 선봬

커세어는 신형 초슬림 외장형 스토리지 드라이브 ‘커세어 EX100U’를 선보였다. 용량은 500GB부터 최대 4TB까지다. 신제품은 USB C타입 Gen2 x2 연결을 지원한다. 속도는 초당 최대 1600MB의 순차 읽기, 1500MB의 순차 쓰기다. 또 USB C to C타입, USB C to A타입 케이블이 모두 제공된다. SSD의 USB C타입 커넥터에는 보호 캡이 제공된다. 보증기간은 3년이다.

파나캐스트 50 룸 시스템.[사진=자브라]
파나캐스트 50 룸 시스템.[사진=자브라]

◇자브라- 올인원 화상회의실 솔루션 ‘파나캐스트 50 룸 시스템’ 출시

덴마크 GN그룹의 자브라(Jabra)는 최근 지능형 회의실 솔루션 ‘파나캐스트 50 룸 시스템(PanaCast 50 Room System)’을 출시했다. 별도 디바이스가 없어도 회의실에 파나캐스트 50 룸 시스템이 설치돼 있으면 화상회의를 할 수 있게 해준다. 인텔리전트 비디오 바 ‘자브라 파나캐스트 50’과 ‘레노버 씽크스마트 코어 키트’로 구성됐다. 파나캐스트 50은 180도 화각의 파노라믹-4K 화질을 제공한다. 또 지능형 기술 ‘인텔리전트 줌’, ‘버추얼 디렉터’ 등으로 보다 자연스럽고 포괄적인 회의 경험을 전달한다. ‘다이나믹 컴포지션’ 기능으로 가장 최근에 발언한 회의 참석자 4명을 확대해 보여준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제트 봇 AI’ 이색 마케팅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제트 봇 AI 컬래버 서바이벌’을 11월20일까지 진행한다. 소비자들은 메타버스 ‘제트랜드’에서 6종의 캐릭터들이 제트 봇 AI의 얼굴이 되기 위한 포부를 밝히는 등 서바이벌 형식의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가장 갖고 싶은 나만의 제트 봇 AI를 응원할 수 있다. 참여 캐릭터는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와 친구들 △미니특공대 △캐치! 티니핑 △메이플스토리 △붱철조교 △노티드 △블레오 등이다. 이벤트 참여자 중 10명에겐 비스포크 제트 봇 AI 제품과 선택한 캐릭터가 담긴 한정판 상단커버가 증정된다. 특별 패키지는 ‘와디즈(Wadiz)’를 통해 27일부터 한정 판매도 진행된다.

LG전자 무드업 팝업스토어.[사진=LG전자]
LG전자 무드업 팝업스토어.[사진=LG전자]

◇LG전자-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팝업스토어

LG전자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MoodUp)’ 이색 체험공간 ‘오브제 유니버스’를 내달 5일까지 운영한다. 장소는 서울 종로구 익선동에 위치한 ‘루프스테이션 익선’이다. 이 곳엔 19대의 무드업 냉장고가 백 그루가 넘는 나무, 수백만 송이의 꽃, 돌, 이끼 등 다양한 사물과 어우러져 전시된다. 계절테마를 비롯해 △숲을 모티브로 꾸민 힐링 테마 △팝 테마 등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됐다. 전시장 한편에는 체험존과 카페테리아도 마련됐다. 방문 인증샷을 SNS에 올리면 오브제 유니버스 그립톡과 사진 인화 서비스도 제공한다. 팝업 스토어 운영 마지막 날 11월5일엔 전시에 활용한 드라이플라워를 방문객 100명에게 나눠준다.

jangstag@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