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9월 4주, 우주과학 체험 기회…웅진씽크빅 외 7가지 학습
[알림장] 9월 4주, 우주과학 체험 기회…웅진씽크빅 외 7가지 학습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2.09.24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을 담는다.

스마트올 메타버스에서 달탐사 체험이 이뤄지고 있는 장면.[사진=웅진씽크빅]
스마트올 메타버스에서 달탐사 체험이 이뤄지고 있는 장면.[사진=웅진씽크빅]

9월4주 ‘알림장’에는 메타버스를 통한 우주과학 체험교육 및 가상교실 속 학습법이 적혔다. 웅진씽크빅은 ‘스마트올 메타버스’에 우주과학 체험 ‘달 착륙’ 콘텐츠를 오픈했다. 천재교육은 ‘ZEP 메타버스 교실’을 열었다. NHN에듀는 메타버스 플랫폼에 들어갈 다양한 과학기술 교육 콘텐츠 개발을 시작했다. 도서는 지난주 2개월만에 1위를 탈환했던 ‘역행자’가 2주 연속 1위를 차지, 가을도서 왕좌자리를 이어갈 전망이다.

◇웅진씽크빅- ’달 착륙’ 콘텐츠, 메타버스 속 우주과학 체험

웅진씽크빅은 AI 학습 플랫폼 ‘웅진스마트올’의 ‘스마트올 메타버스’에 우주과학 체험 ‘달 착륙’ 콘텐츠를 신규 오픈했다. ‘스마트올 메타버스’는 학생들이 아바타로 메타버스 교실, 도서관 등 가상의 학습 공간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엔 누리호 발사 기념 ‘로켓 쏘기’, 행성 정렬 시즌의 ‘태양계 탐험’, 다누리호 발사 기념 ‘달 탐사’ 콘텐츠에 이어 ‘달 착륙’ 콘텐츠를 선보였다. ‘달 착륙’에서는 메타버스에 달 표면 공간을 신규 오픈했다. 이용자가 우주선을 타고 직접 달에 착륙해 달의 지형과 표면을 관찰하고 아바타를 조작해 걷고 뛰어보며 지구 중력의 6분의1 수준인 달의 중력을 체험할 수 있다.

◇천재교육- T셀파, ‘ZEP 메타버스 교실’ 오픈

천재교육의 교수학습지원서비스 T셀파(티셀파)는 교실 안에서 만날 수 있는 가상수업 공간인 ‘ZEP 메타버스 교실’을 오픈했다. ‘ZEP 메타버스 교실’은 메타버스 플랫폼인 ‘ZEP’을 활용해 가상의 맵 안에서 교과서 속 내용을 배울 수 있는 실감형 서비스다. T셀파 내 ‘특별 학습관’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 서비스는 선생님이 초대 링크를 학생들에게 공유해 온라인 공간에서 수업을 진행하면 된다. 학생들은 맵 안에서 각자 취향대로 꾸민 아바타와 함께 여러 장소를 이동하면서 가상 세계를 체험하고, 퀴즈 게임과 단계별로 제공되는 학습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수업에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다.

T셀파 ZEP 메타버스 교실 오픈 포스터.[사진=천재교육]
T셀파 ZEP 메타버스 교실 오픈 포스터.[사진=천재교육]

◇NHN에듀- 우주소년단과 MOU…메타버스 플랫폼과 과학기술 콘텐츠 결합

NHN에듀는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과 전략적 제휴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우주소년단이 추진하는 주요 프로그램과 NHN에듀가 서비스하는 교육 플랫폼 ‘아이엠스쿨’, ‘아이엠티처’ 간 시너지를 창출해 나가게 됐다. 특히 NHN에듀가 출시 예정인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에 들어갈 다양한 과학기술 교육 콘텐츠를 기획 및 개발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게 된다. 또한 양사는 과학기술 관련 교사의 전문성을 함양하기 위한 업무 협력도 진행한다. NHN에듀는 우주소년단의 각종 사업 및 연구·연수 활동 등에 IT서비스를 접목하는 등 협력을 이어 나가게 되며 교사 IT연수 프로그램 및 각종 연구대회, 교육자료전 등 온·오프라인 기반 교사 전문성 증진 프로그램을 우주소년단과 함께 기획 및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윤선생- 만화로 배우는 창의융합 교재 출시

윤선생은 초등학생을 위한 영어 교재 ‘Yoon’s STEAM Lab‘을 출시했다. ’Yoon’s STEAM Lab‘은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인문‧예술(Art), 수학(Math) 관련(이하 STEAM) 기초 지식을 재미있게 배우고 통합적 사고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길러주는 창의융합 영어 교재 시리즈다. 이 교재는 각 챕터별 도입부는 공상과학 만화로 구성해 학습자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몰입을 유도한다. 대화체로 이야기가 전개되는 ‘STEAM Story’는 초등 교육과정과 연계된 STEAM 상식들을 영어로 짚어준다. 식물, 곤충, 에너지, 힘과 운동 등 다양한 배경지식을 영어로 탐구하며 통합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다. 각 권별로 주제와 관련된 프로젝트 활동도 있다.

만화로 배우는 창의융합 교재 이미지.[사진=윤선생]
만화로 배우는 창의융합 교재 이미지.[사진=윤선생]

◇비상교육- 초등 자기개발서 ‘완자 공부력’ 출간

비상교육은 초등학생의 공부 역량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는 자기개발서 ‘완자 공부력’을 출간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완자 공부력'은 어휘력과 독해력, 쓰기력, 계산력 등 초등 학습에 요구되는 공부 역량을 기르고 자기 주도적 학습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초등 자기개발서다. 완자 공부력은 매일 4쪽씩 부담 없이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고유의 학습 커리큘럼을 통해 공부습관을 형성할 수 있다. 학생 스스로 이해하고 학습이 가능한 만큼 학부모 코칭을 최소화할 수 있는 데다 단계별 학습으로 수준에 맞춰 공부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금성출판사- 예비 중학생 ‘완벽대비 무료 수강’ 이벤트

금성출판사의 중학생 학습 플랫폼 ‘푸르넷 에듀’는 예비 중학생을 위한 과목별 강좌를 내년 2월까지 무료 제공한다. 과목별 학습법 동영상은 주요 과목 중학교 내신 대비 학습법, 과목별 학습법으로 구성됐다. 예비 중학생 강좌는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역사 과목의 핵심 개념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국어 문법, 영어 독해, 수학 입문 강좌를 비롯해 영어 어휘, 수학 연산 특강을 신규로 제공한다. 올해 신규로 수행평가 대비법과 예시 자료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보충학습실’ 메뉴도 추가했다. 국어, 영어, 수학, 음악, 미술, 진로와 직업 등의 과목별 수행평가 예시 자료 218개와 수행평가 작성법 가이드 동영상 7개 등을 제공한다.

예비 중학생 ‘완벽대비 무료 수강 이벤트’ 안내 이미지.[사진=금성출판사]
예비 중학생 ‘완벽대비 무료 수강 이벤트’ 안내 이미지.[사진=금성출판사]

◇이투스북- ‘수학의 바이블 유형 ON’ 출간 이벤트

이투스에듀의 출판 브랜드 ‘이투스북’은 고등 수학의 필수 유형과 최신 수능, 평가원 및 교육청 기출 문항을 모두 반영한 ‘수학의 바이블 유형 ON’ 도서 출간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학의 바이블 유형 ON’은 고등 수학에서 다뤄지는 모든 유형을 빠짐없이 수록한 내신 및 수능 대비 수학 유형 기본서이다. 수학 상, 수학 하, 수학Ⅰ, 수학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오는 30일 출간된다. 내달 16일까지는 온라인서점에 ‘수학의 바이블 유형 ON’ 리뷰를 작성한 후 링크를 제출한 전원에게 이투스 노트 2종과 스티커 2종을 제공한다. 또 추첨을 통해 우수 리뷰자 20명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쿠폰 2만원권을 증정한다.

◇에스티유니타스- 경단기, 실시간 데이터 바탕 ‘최종합격 예측 서비스’ 실시

에스티유니타스의 경찰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경단기’는 경찰 공무원 2차 시험의 마지막 관문인 면접을 대비하는 수험생이 합격 가능성을 미리 파악하는 ‘최종합격 예측 서비스’를 11월6일까지 오픈한다. 최종합격 예측 서비스는 수험생의 주요 점수 데이터를 바탕으로 합격 가능성을 파악하고 면접 전략을 세우는 토대가 된다. 수험생이 필기시험, 신체·체력·적성검사 점수와 가산점을 입력하면 다른 응시생의 점수와 비교해 실시간으로 본인의 합격 가능성을 가늠해 볼 수 있다. 지역별 경쟁자의 필기시험, 체력검사, 가산점 분포도도 한눈에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도서 ‘예스24’- ‘역행자’ 2주 연속 1위

예스24 9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에는 경제적 자유와 행복한 인생을 향한 라이프해킹의 비밀을 담은 책 ‘역행자’가 2주 연속 자리했다. 전편에 이어 꾸준한 인기인 소설 ‘불편한 편의점 2’는 2위에 올랐다. 기록된 역사 너머의 인간 안중근을 그린 소설 ‘하얼빈’은 3위를 차지했다. 서글프지만 유쾌한 서사로 삶의 온기를 전하는 소설 ‘아버지의 해방일지’는 지난주와 같은 4위를 기록했다. 아이에게 마음을 전하는 존중어 실천 가이드 ‘엄마의 말 연습’은 예약 판매로 5위에 올랐다.

9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9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