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새 BI 공개…'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향
지그재그, 새 BI 공개…'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향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8.22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상품·콘텐츠로 고객들에게 영감 줄 것"
지그재그 새 BI[이미지=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 새 BI[이미지=카카오스타일]

카카오스타일의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22일 새로운 BI(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공개했다.

지그재그는 2015년 쇼핑몰 즐겨찾기 앱으로 시작해 2019년 통합 결제 서비스를 도입하며 국내 1위 여성 패션 커머스 플랫폼으로 입지를 굳혔다. 2022년에는 뷰티, 라이프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해 9000개 이상의 스토어가 입점한 스타일 커머스로 발전하고 있다.

지그재그는 개인별 상품 추천을 넘어 스타일의 발견을 돕는 서비스로 진화하겠다는 포부를 담아 새 BI를 선보였다.

새 BI는 패션 매거진(에디토리얼) 콘셉트를 기반으로 더 대담하고 트렌디한 시각 언어들을 활용해 뷰티, 라이프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장하고 있는 지그재그의 성장 방향성을 표현했다.

지그재그는 새로운 BI와 브랜드 철학을 담은 영상도 공개한다. 브랜드 영상은 지그재그의 확장과 개인화는 물론 개인별 라이프스타일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스타일에 대한 영감을 제공하겠다는 브랜드 취지를 감각적으로 보여준다.

지그재그는 스타일의 발견을 돕는 서비스라는 BI 취지에 따라 실제 앱 내 콘텐츠 전용 탭인 ‘발견’을 신설했다. ‘발견’은 누구나 새로운 트렌드, 스타일, 아이템을 발견하고 이에 대한 영감을 떠올릴 수 있도록 매거진 형식으로 스타일을 추천·소개하는 콘텐츠 전용 공간이다.

심준용 카카오스타일 크리에이티브 부문장은 “지금까지의 지그재그가 원하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아주는 편리한 서비스였다면 앞으로는 이에 더해 다양한 상품과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영감을 주고 누구나 자신만의 스타일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독보적인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