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가전숍’은 신제품과 새 기술, 프로모션 등 IT·가전업계의 다양한 소식을 담는다.
8월4주 가전숍은 가전, IT업계 프로모션과 신제품 출시정보를 실었다. SK매직은 ‘이원일 셰프와 함께 하는 쿠킹위드스타’의 참가자 모집에 돌입했다. 코웨이는 폭우 피해 소비자 대상 무상 수리·교환 서비스를 실시한다. 쿠쿠는 쿠쿠몰포인트로 렌털요금을 납부할 수 있도록 했고 쿠첸은 추석맞이 대규모 리워드 이벤트를 마련했다. 위니아에이드는 애플 공인 서비스센터 30호점을 오픈했다. 삼성전자는 55인치 커브드 게이밍 스크린 ‘오디세이 아크’, LG전자는 크기를 줄인 ‘트롬 워시타워 컴팩트’를 공개했다.
◇SK매직- 잇츠매직서 이원일 셰프와 쿠킹위드스타
SK매직은 서울시 강동구 길동에 위치한 브랜드 체험공간 잇츠매직에서 이원일셰프와 함께하는 쿠킹클래스 <쿠킹위드스타>를 진행한다. 20일부터 참가자 모집에 돌입했다. 쿠킹위드스타는 잇츠매직 대표 프로그램이다. 유명 스타셰프를 초청해 음식과 요리를 주제로 대중과 소통한다. 이원일 셰프는 이번 클래스에서 ‘스테이크 플래터’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가정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스테이크 요리법도 소개한다.
◇코웨이- 폭우 피해 소비자 대상 서비스 지원
코웨이는 폭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제품 서비스 지원에 나섰다. 주요 지원대상은 현재 코웨이 제품을 이용하고 있는 렌탈 또는 멤버십 가입자다. 제품이 완전 침수 또는 파손되거나 유실돼 AS가 불가할 경우에는 새 제품으로 무상 교환해준다. 제품 피해로 사용하지 못한 기간에 대해 렌탈료나 멤버십 비용도 할인해 줄 예정이다. 폭우에 따른 제품 피해 접수는 코웨이 고객센터로 하면 된다.
◇쿠쿠- 공식 홈페이지 쿠쿠몰 포인트로 렌털요금 납부
쿠쿠홈시스는 이달부터 렌털 요금을 쿠쿠몰 포인트로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를 본격 실시했다. 소비자들이 그동안 적립해둔 포인트를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확대하는 차원이다. 이 서비스는 매월 6일부터 말일까지 쿠쿠몰 내 ‘렌털료 포인트 납부 페이지’를 통해 다음 달 렌털 요금 납부를 신청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쿠첸- 추석맞이 대규모 리워드 이벤트
쿠첸은 추석을 맞아 ‘강秋쇼핑’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이번 기획전은 쿠첸몰 등 온라인 직영몰과 롯데하이마트, 삼성 디지털프라자, 전자랜드, LG베스트샵, 이마트, 일렉트로마트, 홈플러스 등 오프라인 쿠첸 매장에서 진행된다. 품목은 IH압력밥솥과 인덕션 제품, 멀티쿠커, 전자레인지 등 주방가전이다. 행사 기간 중 프로모션 품목 구매자에게 최대 4만원까지 주유권, 상품권 등으로 리워드를 제공한다.
◇위니아에이드- 애플 공인 서비스센터 30호점 오픈
대유위니아그룹의 위니아에이드는 최근 남양주 별내에 애플 공인 서비스센터 30호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이에 위니아에이드는 국내 최다 애플 공인 서비스센터를 보유하게 됐다. 위니아에이드의 애플 공인 서비스센터에선 아이폰, 맥, 에어팟, 애플워치 등 애플의 전 제품의 수리가 가능하다. 위니아에이드 공인 서비스센터 방문객 모두에게 애플이 지원하는 10% 유상수리비 할인도 제공한다.
◇삼성전자- 차세대 게이밍 스크린 '오디세이 아크' 출시
삼성전자는 차세대 게이밍 스크린 ‘오디세이 아크(Odyssey Ark)’를 공개했다. 신제품은 1000R 곡률의 55형 스크린이다. 높낮이, 상하각도조절이 자유롭고 세로형 콕핏모드도 지원한다. 스크린를 최대 4개(세로모드는 3개)로 분할해 동시 사용할 수 있다. 4K 해상도에 165Hz 고주사율과 GTG 기준 1ms(0.001초)의 빠른 응답속도를 지원한다. 100만대 1의 고정 명암비와 HDR10+를 지원하고 ‘매트 디스플레이(Matte Display)’를 적용해 빛 반사를 최소화했다.
◇LG전자- 좁은 공간도 OK ‘트론 워시타워 컴팩트’ 공개
LG전자는 세탁실이 좁은 가정에서도 설치 가능한 원바디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 컴팩트’의 출시소식을 알렸다. 이달 말 출시될 신제품은 가로 600밀리미터(mm), 깊이 660mm, 높이 1655mm다. 대형 트롬 워시타워 대비 가로 100mm, 깊이 170mm 줄었다. 높이는 235mm 더 낮아져 세탁물을 넣고 빼거나 필터를 관리하는 것이 더욱 편리해졌다. 천장이 낮은 공간에도 설치 가능하고 천장이 높은 장소에서는 상단을 수납 공간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용량은 하단 세탁기 13kg, 상단 건조기 10kg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