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키친쿡’은 부엌에 다채로움을 더하는 다양한 요리·주방용품 소식을 담는다.
8월2주 ‘키친쿡’은 나만의 개성을 담은 테이블웨어 출시 소식이 담겼다. 코렐은 고풍스러운 디자인의 ‘민들레 캐럿’으로, 락앤락은 옐로우 색상 쿡웨어 ‘가드니아’로, 덴비는 은은한 색감을 강조한 ‘엘레멘츠 라인’으로 색다른 테이블 연출을 돕는다.
◇코렐- 기하학적 패턴 강조…‘민들레 캐럿’
코렐 브랜드의 테이블웨어 코렐은 테이블웨어 ‘민들레 캐럿’을 선보였다. 코렐 ‘민들레 캐럿’은 고풍스러운 아르데코 스타일 기하학적 패턴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이다. 그릇 가장자리의 섬세한 라인과 아르데코 양식을 간결하게 표현한 디자인과 세련된 뮤티드 블루톤의 조화로움을 강조했다. 코렐 ‘민들레 캐럿’은 한식과 어울리는 한국형 밥공기, 국공기, 찬기부터 격식 있는 상차림을 완성해주는 다양한 형태의 플레이트까지 총 14종 폭넓은 구성으로 출시됐다.
◇락앤락- 플라워 모티프 디자인…‘가드니아’
락앤락은 컬러 스테인리스 쿡웨어 ‘가드니아’를 출시했다. 락앤락 ‘가드니아’는 우아한 유선형의 플라워 모티브 디자인에 크리미한 옐로우 색상을 입혀 식탁 위에 피어난 꽃을 형상화했다. 락앤락은 스테인리스 소재 쿡웨어는 예쁘지 않다는 편견을 깨고자 설계 단계에서부터 소비자 요구와 다양한 디테일을 적극 반영했다. 락앤락 ‘가드니아’는 국내 생산 프리미엄 304 스테인리스 소재와 통 3중 구조 설계를 적용했다. 그을음, 스크래치에 쉽게 손상될 수 있는 스테인리스 냄비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세라믹 코팅을 적용했다. 제품은 이음새가 없어 나사가 노출되지 않는 ‘스팟 웰딩 방식’을 채택해 세척이 용이하다. 락앤락 ‘가드니아’는 16센티미터(㎝)·18㎝·20㎝·22㎝ 양수와 24㎝ 전골냄비 총 5종으로 출시됐다.
◇덴비 - 은은한 플레이팅…‘엘레멘츠 라인’
영국 테이블웨어 브랜드 덴비는 ‘엘레멘츠 라인’을 선보인다. 덴비 엘레멘츠 라인은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은은한 색상과 덴비 특유의 유광 광택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특히 한국 소비자들이 자주 쓰는 오븐이나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를 사용할 때도 걱정 없는 뛰어난 내구성을 지녔다. ‘엘레멘츠 핑크’는 스트로베리 소르베의 사랑스러운 핑크 컬러로 주방과 식탁을 로맨틱한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다. 은은한 봄날의 하늘을 연상케 하는 ‘엘레멘츠 블루’는 파스텔 톤 컬러로 다른 식기와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믹스앤매치로 활용하기에 좋다.
◇테팔- 위생·내구성 강화…‘마스터씰 스테인리스 스틸 밀폐용기’
테팔은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로 위생, 무게, 내구성까지 모두 갖춘 ‘마스터씰 스테인리스 스틸 밀폐용기’를 선보인다. 제품은 고무 씰링을 직접 뚜껑에 사출하는 테팔만의 일체형 씰링 기술을 적용했다. 특히 씰링 중간이 비어 있는 이중 고무 패킹 뚜껑에 비해 높은 압력이 가해져 상하기 쉬운 밑반찬이나 무르기 쉬운 과일도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테팔 ‘마스터씰 스테인리스 스틸 밀폐용기’는 고급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 용기로 어떤 식재료를 보관해도 냄새, 색 배임 걱정이 없어 위생적이다. 제품은 뛰어난 내열성과 내한성으로 사용 편의성은 더욱 높였다. 뚜껑 제거 후 최대 250℃ 오븐 사용이 가능하며 -40 ℃까지 견딜 수 있어 냉동실 보관도 가능하다. 여기에 용기 내외부에 특수 질감 처리로 손자국과 스크래치에 강하고 식기세척기 사용도 가능해 세척과 관리도 편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