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8월2주 ‘PC방’은 위메이드 대작 미르4의 업데이트 소식이다. 위메이드는 미르4 이용자의 전투력 상승을 지원하는 신규 장비 ‘용신기’를 업데이트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이즈런너의 서미스 17주년 기념 저승 페스티벌 이벤트를 실시하고 한빛 소프트는 오디션의 여름 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위메이드-미르4, 용의 힘을 담은 장비 5종 ‘용신기’ 공개
위메이드의 MMORPG 미르4가 이용자들의 전투력 상승을 지원하는 신규 장비 ‘용신기’를 업데이트했다. 강력한 용의 힘을 가진 신규 장비 용신기는 신홀(지팡이), 익장(망토), 보관(왕관), 인(옥쇄), 천서(책) 등 총 5종으로 구성됐으며 지옥토벌, 문파 도전의 보상 및 제작으로 획득 가능하다. 용신기 제작에는 공통재료 용의 구슬, 운철, 흑철과 용재료, 만년재료 등이 필요하다. 제작 핵심 요소 운철은 신규 위업 퀘스트 해룡의 안식처에서 구할 수 있다. 해룡의 안식처 퀘스트를 완료 후 해당 위업을 달성할 시 보상으로 귀갑석을 제공한다. 이를 모아 용신기 제작 재료 운철 상자로 교환할 수 있으며 또 다른 제작 재료 빙정석은 선계 정령촌 NPC상점에서 흑철을 지급하고 구입하면 된다. 또한 운철을 사용해 기존 장비를 더욱 강하게 만들 수 있는 특수 감정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 영웅 등급 이상의 장비에 감정 슬롯이 추가되고, 일정 확률로 향상된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테일즈런너’, 17주년 ‘저승 페스티벌’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서비스 17주년을 맞아 ‘저승 페스티벌’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된 콘텐츠는 테일즈런너의 서비스 17주년을 맞이해 ‘저승컴퍼니’에서 런너들과 동화나라를 위한 축제를 개최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런너들은 야시장을 통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17주년을 맞아 저승컴퍼니 각 팀의 팀장들이 준비한 이벤트들도 실시되며 화려한 17주년 생일을 기념할 예정이다.
◇한빛-오디션, '라페스타 여름 축제' 특별 이벤트
한빛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PC온라인 스타일리시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이 유저들의 게임 플레이에 즐거움을 더하는 특별한 여름 축제 이벤트를 연다. 오디션은 2022년 8월4일 점검 후부터 2022년 9월1일 점검 전까지 '라페스타 기네스 여름 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들은 새롭게 선보인 '기네스 도전' 종목별로 최고기록에 도전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각 도전 별 최고 기록 달성자에게는 영예에 걸맞는 옵션과 효과를 지닌 라페스타 전용 보상품 '레드카펫 NO.1 Lafesta 단상'과 'VIVA 축제전령사 펫'이 지급된다. 기네스 도전 종목은 '성장하는 중!', '같이하자!', '보셨나요? 저의 완벽한 피니시 무브!', '표정이 풍부한 편!', '선물상자는 못 참지!' 등 5가지이다.
◇컴투스홀딩스-'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 월드보스 콘텐츠 오픈
컴투스홀딩스는 공략 중심 방치형 RPG,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월드보스’ 콘텐츠가 열렸다. 월드보스는 모험가 리그를 마친 모든 유저들이 협동해 일주일간 강력한 보스를 공략하는 새로운 방식의 경쟁 콘텐츠다. 보스를 처치하면 그 다음 주에는 보스의 난이도가 상향되어 도전의 재미를 더한다. 또한 참여자 모두에게는 풍성한 보상이 뒤따른다. 월드보스 랭킹은 주 단위로 정산되며 랭킹에 따라 ‘영혼석’을 차등 지급한다. 대장간 및 장비 시스템도 업그레이드됐다. ‘대장간’은 ‘블루젬’과 ‘레드젬’을 소모해 고급, 희귀, 영웅 등급 장비를 획득할 수 있게 됐으며, 장비 합성을 통해 전설 장비와 전설+ 등급 장비를 만들 수 있다. 이 외에도 전사, 로그, 마법사, 드루이드 등 각 클래스 별 2종씩 신규 스킬이 추가돼 전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새로운 스킬은 ‘고대 지식의 탑 연구’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방치형 P2O 게임 ‘아이들 루카’,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랭킹 사이트 1위 달성
컴투스의 P2O(Play to Own) 게임 ‘아이들 루카’가 출시 일주일 만에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랭킹 사이트 ‘플레이투언닷넷’에서 전체 장르 1위를 기록했다. ‘아이들 루카’는 ‘드래곤 스카이’ 및 ‘열랩 전사’ 등 완성도 높은 방치형 게임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는 컴투스의 자회사 노바코어가 개발한 방치형 수집 RPG 장르로 지난 7월 26일 컴투스 그룹의 블록체인게임 플랫폼 C2X에 탑재해 출시됐다. 출시 전부터 ‘아이들 루카’에 대한 기대감은 높았다. C2X 탑재 여부를 결정을 위한 ‘베타 게임 런처(Beta Game Launcher)’에서 시작 50분 만에 ‘게임 팬 카드(Game Fan Card)’가 모두 판매되며 인기를 예상케 했다. ‘아이들 루카’는 방치형 장르의 매력을 잘 살려낸 횡스크롤 방식의 빠른 자동 전투 시스템과 각기 다른 스토리를 가진 캐릭터를 수집∙육성하는 RPG 재미를 효과적으로 결합해, 출시 초기부터 전 세계 블록체인 게임 유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라인게임즈-콘솔 타이틀 ‘베리드 스타즈’ 일본 시장 진출
라인게임즈는 자사의 자체 개발 스튜디오 라르고에서 개발한 커뮤니케이션X서비이벌 어드벤처 ‘베리드 스타즈’가 PS4(플레이스테이션 4) 및 닌텐도 스위치의 일본 디지털 다운로드판을 출시했다. ‘베리드 스타즈’는 ‘검은방’, ‘회색도시’를 개발한 진승호 디렉터의 첫 콘솔작이다. 서바이벌 오디션 생방송 도중 무대가 붕괴하며 현장에 고립된 캐릭터들의 다양한 배경과 사건의 진상을 대화와 SNS에서 찾은 단서들로 추리해가는 어드벤처 장르로 주인공의 정신력과 캐릭터들과의 관계도에 따라 분기되는 멀티 엔딩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베리드 스타즈’는 지난 2020년 7월 PS4 및 닌텐도 스위치 패키지의 국내 출시 후 한정판 및 일반판 전량 품절,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 다운로드 랭킹 1위를 기록하는 등 흥행에 성공했다. 지난 2021년 11월에는 스팀(Steam) 글로벌 출시로 한국 지역 최고 판매 신제품 1위, 전세계 최고 판매 제품 14위 등의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