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 해양머드 웰니스관이 국내외 이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일 박람회조직위에 따르면 웰니스관은 머드뷰티&하이드로테라피관, 머드 풋스팟&해양스파핏, 보령머드 아토피 치유 체험관, 해양요가&싱잉볼 등으로 구성돼 있다.
유료프로그램인 ‘머드뷰티&하이드로테라피관’은 서비스 요금이 그리 적은 편이 아니지만 예약이 밀리는 등 반응이 기대 이상으로 좋다는 것.
머드 풋스팟&해양스파핏은 20분 이용하는데 무료이기 때문에 관람객이 많이 몰린다. 따라서 번호표를 받고 10~20분만 기다리면 차례가 돌아와 엑스바디 체형 측정과 아로마 풋스파로 피로회복과 기분전환을 할 수 있다.
아토피 영상교육, 아토피 셀프 테라피, 아토피 머드 라이프, 머드키트가 제공되는 머드 아토피 치유 테라피는 부모와 함께 30분간 체험할 수 있다.
해양요가&싱잉볼은 고대 티벳의 전통 싱잉볼치유법과 인도 전통 요가를 기반으로 한 그룹 힐링 프로그램으로, 힐링 싱잉볼테라피와 홀릭 요가테라피가 있다. 하루에 4타임만 운영되고 매주 화요일은 휴무이다.
복미경 교수(서경재 미용예술대학 겸임교수)는 ”스파와 머드테라피는 심리적 안정과 정신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면서 ”정신지체장애인 기관과 노인복지센터를 대상으로 “무료 서비스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보령시 취약계층 1천명을 대상으로 월요일~목요일까지 1일 50명씩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스파장비 및 머드테라피 체험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최근에 스파체험과 머드테라피 서비스를 받은 인천관광공사 한 관계자는 “머드테라피서비스 특허등록은 지자체 자원이 산업화되는데 큰 이점이 될 것”이라며 “다른 지자체도 이를 도입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머드뷰티존 세계포럼에 참석한 해외 연사들도 머드테라피 서비스를 받고 아낌없는 찬사를 남겼다는 후문이다.
이들은 “등에 바른 머드는 온열기능으로 릴렉스가 되었으며 얼굴에 바른 머드는 시원한 느낌으로 피부가 진정되고 촉촉해 지는 느낌을 받았다”고 칭송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는 ‘해양의 재발견, 머드의 미래가치’라는 주제로 7월 16일부터 8월 15일까지 한 달 동안 대천해수욕장 인근에서 개최되며 충청남도와 보령시가 공동 주최하고 해양수산부가 후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