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가전숍’은 신제품과 새 기술, 프로모션 등 IT·가전업계의 다양한 소식을 담는다.
6월3주 ‘가전숍’은 여름철을 맞아 새로운 프로모션과 제품소식들이 실렸다. 위니아는 가정에서 사용하는 중대형 냉동고를 선보였다. 코웨이는 비데 렌탈료 면제 프로모션에 돌입했고 쿠쿠는 여름맞이 세일행사를 열었다. 쿠첸은 ‘화이트 3구 인덕션 더 블랑’ 디지털 광고를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홈 글로벌 진출계획을 공개했고 LG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혁신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소개했다.
◇ 위니아, 중대형 가정용 냉동고 출시
위니아는 다양한 식재료를 대량 냉동 보관할 수 있는 272L규모의 중대형 가정용 냉동고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간접냉각방식에 강력한 프레시 쿨링시스템과 급속 냉동 모드 적용해 신선도를 확보했다. 수납공간은 3개의 선반식 공간과 5개의 서랍식 공간으로 구성됐다. 상단의 도어 포켓을 2단으로 구성했고 하단의 서랍형 수납공간은 5개 바스켓으로 수납할 수 있다. 중하단엔 대형 바스켓이 위치했다. 도어를 오른쪽, 왼쪽 자유롭게 바꿔 달 수 있는 가변형으로 설계했고 쉽게 문을 열 수 있는 이지(Easy) 핸들을 적용했다. 제품 전면 눈높이에 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코웨이, ‘룰루 더블케어 비데’ 렌탈료 면제 프로모션
코웨이는 이달 말까지 ‘더블케어 비데’ 신규 렌탈 가입자를 대상으로 렌탈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상 제품은 코웨이 룰루 더블케어 비데와 더블케어 플러스 비데(BAS38-A) 등 2종이다. 약정 기간 중 3개월간(1, 13, 25회차) 렌탈료를 면제해준다. 이번 행사는 코웨이 제품을 2개 이상 한번에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구매 요금제와 중복 적용된다. 코웨이 비데와 정수기·공기청정기·전기레인지 등을 함께 신청 시 렌탈등록비 10만원이 면제되며 신규 렌탈 가입자는 5%, 재렌탈 가입자는 3% 렌탈료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쿠쿠, 전국 롯데하이마트에서 여름맞이 파워세일
쿠쿠는 전국 롯데하이마트에서 인기가전을 최대 35% 할인하는 파워세일을 16일까지 진행한다. 우선 2022년형 창문형 에어컨과 에어 서큘레이터 등 냉방 가전과 무선청소기, 공기청정기 등 청정가전을 할인한다. 여기에 밥솥, 인덕션레인지, 정수기, 식기세척기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주방가전도 특가로 선보인다. 주방가전 중 주력은 올해 첫 선보인 ‘6인용 프리미엄 식기세척기’다. 기존에 선보인 6인용 식세기에 △자동 문 열림 △송풍 △UV 트리플 건조 기능을 추가했다.
◇ 쿠첸, ‘화이트 3구 인덕션 더 블랑’ 디지털 광고 공개
쿠첸은 ‘화이트 3구 인덕션 더 블랑(THE BLANC)’ 디지털 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인덕션을 턴테이블에 비유해 디제잉 파티를 즐기는 모습을 연출하면서 ‘화이트 3구 인덕션 더 블랑’의 208mm 대화구와 초고화력 특징을 담았다. 영상에선 디제이가 볼륨을 키우듯 인덕션의 화력을 높이면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이어 “하얗게 불태워봐”라는 내레이션으로 3400W의 초고화력을 지닌 화이트 인덕션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쿠첸이 올 상반기에 출시한 ‘화이트 3구 인덕션 더 블랑(THE BLANC)’은 프랑스 명품 유로케라 세라믹 글라스를 적용해 긁힘이나 얼룩, 변색 등에 강하다.
◇ 삼성전자, 진화한 '비스포크 홈' 글로벌 공략
삼성전자는 최근 온라인 행사를 열고 비스포크 홈 글로벌 시장공략 계획을 밝혔다. 비스포크 홈은 소비자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비스포크 가치를 주방에서 집 안 전체로 확대한 브랜드다. 2020년 하반기 유럽·중국 등에 비스포크 냉장고를 출시한 이래 지속적으로 확대했다. 현재는 글로벌 50여개 국가에 냉장고·식기세척기·에어드레서·청소기·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제품군을 판매하고 있다. 올해 냉장고를 중심으로 한 주방가전부터 세탁기ㆍ건조기 등 리빙 가전제품도 비스포크 라인업으로 해외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 LG전자, 미국 인포콤 2022서 혁신 디스플레이 솔루션 공개
LG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인포콤(InfoComm) 2022’에 참가했다. △투명 올레드 △마이크로 LED △올인원 스크린 LG 원퀵 △전문가용 올레드 프로 모니터 등 혁신 디스플레이와 △LG 클로이 로봇 △프리미엄 프로젝터 등이 소개됐다. 특히 실내용 LED 사이니지 LED Bloc 신제품은 북미 시장에 첫 공개됐다. 신제품은 캐비닛 하나가 54형(대각선 약 137센티미터) 크기로 기존 LED Bloc 캐비닛의 4배에 달한다.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고 모듈러 방식으로 여러 장을 이어 붙여 초대형 화면을 구성하기 용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