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키친쿡’은 부엌에 다채로움을 더하는 다양한 요리·주방용품 소식을 담는다.
6월2주 ‘키친쿡’은 각종 음식과 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하는 보관·밀폐용기다. 락앤락은 항균·항곰팡이 기능 소재를 적용한 ‘스마트킵’으로, SGC솔루션은 HMR 조리 전용 유리용기 ‘글라스락 렌지쿡’으로, 코멕스는 스테인리스 재질 ‘스텝킵스’로 간편한 소분을 돕는다.
◇락앤락- 안티박 소재 적용…‘스마트킵’
락앤락은 냉동·냉장 보관 시 편의성을 고려한 ‘스마트킵’을 출시했다. ‘스마트킵’은 항균·항곰팡이 기능을 지닌 안티박(Anti-Bac) 소재를 적용해 식중독을 유발하는 대장균, 살모넬라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세균 번식을 억제한다. 제품은 탄성이 뛰어난 엘라스토머 소재를 함유해 냉동 상태 식재료도 쉽게 꺼낼 수 있다. 블록처럼 쌓아 올릴 수 있는 모듈형 시스템으로 안정적인 적층이 가능하다. 같은 용량끼리 포개거나 큰 사이즈에 작은 사이즈를 담아 보관할 수 있는 네스팅 시스템으로 공간활용도 효율적이다.
◇SGC솔루션- 국산 내열강화 유리 제작…‘글라스락 렌지쿡’
SGC솔루션은 가정간편식(HMR) 조리 전용 유리용기 ‘글라스락 렌지쿡’을 리뉴얼 출시했다. 가정에서 간편식으로 자주 찾는 볶음밥, 덮밥, 냉동밥, 즉석죽, 탕·찌개, 라면, 계란찜 등 메뉴를 비닐이나 랩에 씌워 음식을 조리하는 방법 대신 용기 그대로 넣어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더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실리콘 뚜껑은 차분한 코지 밀크 색상을 적용해 감성을 더했다. ‘글라스락 렌지쿡’ 리뉴얼 제품은 SGC솔루션 국내 공장에서 생산된 메이드 인 코리아 제품으로 충격과 열 둘 다 강한 내열강화유리 소재로 제작됐다. 재활용이 가능해 친환경적이다. 전용 내열강화유리 뚜껑과 스팀홀 기능이 있는 전용 실리콘 뚜껑으로 실용성을 더했다.
◇코멕스- 다양한 핸들형 제품군…‘스텐킵스’
코멕스 ‘스텐킵스’ 시리즈는 포스코에서 생산하는 ‘SUS 304’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를 사용한 제품이다. 환경호르몬 의심물질 비스페놀-A(BPA)도 검출되지 않는다. ‘스텐킵스’ 시리즈는 컴팩트한 2.66리터(ℓ)부터 넉넉한 10.8ℓ까지 총 10가지 사이즈 핸들형 제품군을 갖췄다. 전면부 투명창이 적용된 ‘스텐킵스 윈도우’, 감성적인 파스텔 색상이 돋보이는 ‘컬러 스텐킵스’, 블록처럼 깔끔하게 쌓을 수 있는 ‘블록형 스텐 보관용기(핸들)’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어 취향과 사용 목적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다.
◇파이렉스- 곰팡이·세균 번식 차단…‘프레쉬락 플러스 밀폐용기’
파이렉스(Pyrex) ‘프레쉬락 플러스 밀폐용기’는 세계적인 항균 브랜드 마이크로밴사의 항균 물질 ‘마이크로밴(Microban)’을 뚜껑 실리콘 패킹 부분에 적용한 제품이다. 용기 내 곰팡이와 세균 번식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식재료를 안전하고 깨끗하게 보관한다. 실리콘 패킹은 세척 시 분리 가능하다. 4면을 균일하게 눌러주는 에어타이트 밀폐 뚜껑으로 신선도 유지가 중요한 식재료를 최상의 상태로 보관한다. 제품은 5가지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돼 원하는 용도, 용량에 맞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신아일보] 최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