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93억1700만원, 전년대비 10.9% 감소
인크로스 1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은 17억9700만원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52.7% 감소했다고 10일 공시했다. 같은기간 매출액은 93억 17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9%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15억 53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0.7% 줄었다.
미디어렙 사업부문은 취급고 841억 6400만원, 매출 68억 95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0.9%, 15.6% 감소했다. 광고시장이 비수기에 진입함에 따라 마케팅 활동이 전반적으로 줄어든 가운데 게임∙통신∙유통 업종의 광고 집행이 일시적으로 이연되면서 분기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
한편 티딜 사업부문은 1분기 거래액 283억 6600만원, 매출 10억 5200만원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5.1%, 66.2% 증가한 수치다. 회사는 티딜 거래액을 증대시키고 신규 고객 유입을 확대하기 위해 ‘브랜드 데이’, ‘타임특가’ 등 고객 혜택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재원 인크로스 대표는 “1분기 실적 감소는 광고시장의 계절성에 따른 일시적인 현상으로 2분기에는 광고주의 마케팅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실적이 본격적으로 회복세를 나타낼 것”이라며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신규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SK그룹사와의 시너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youn@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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