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키친쿡’은 부엌에 다채로움을 더하는 다양한 요리·주방용품 소식을 담는다.
5월2주 ‘키친쿡’은 엔데믹(풍토병화) 나들이족을 위한 각종 주방용품이다. 글파이렉스는 완벽한 밀폐력의 ‘프레쉬락 플러스 밀폐용기’로, 글라스락은 충격과 열에 강한 ‘픽업 텀블러’로, 코멕스는 어린이를 위한 ‘요구요구 빨대물병’으로 산뜻한 봄 소풍을 돕는다.
◇파이렉스- ‘프레쉬락 플러스 밀폐용기’
코렐 브랜드의 아메리칸 헤리티지 브랜드 파이렉스(Pyrex)는 각종 식재료와 음식을 보다 위생적이고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프레쉬락 플러스 밀폐용기’를 출시했다. 프레쉬락 플러스 밀폐용기는 세계적인 항균 브랜드 마이크로밴사의 항균 물질 ‘마이크로밴(Microban)’을 뚜껑 실리콘 패킹 부분에 적용한 제품이다. 용기 내 곰팡이와 세균 번식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식재료를 안전하고 깨끗하게 보관한다. 실리콘 패킹은 세척 시 분리 가능하다. 4면을 균일하게 눌러주는 에어타이트 밀폐 뚜껑으로 신선도 유지가 중요한 식재료를 최상의 상태로 보관한다. 제품은 5가지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돼 원하는 용도, 용량에 맞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SGC솔루션- 견고한 내구성…‘글라스락 픽업 텀블러’
SGC솔루션 글라스락은 재활용 가능한 유리 텀블러를 사용 습관을 권장하기 위해 ‘글라스락 픽업 텀블러’를 선보였다. 픽업 텀블러는 충격과 열 둘 다 강한 글라스락만의 템퍼맥스 내열강화유리 소재로 제작돼 운반 시에 떨어뜨리거나 부딪혀도 쉽게 깨지지 않는다. 뜨거운 음료와 차가운 음료를 담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은 코코넛밀크, 살몬로즈 두 가지 색상의 분리형 손잡이가 있어 음료 휴대가 늘어나는 봄, 여름 시즌 야외활동 시에도 사용이 편리하다. 빨대 꽂이가 있는 분리가능한 뚜껑은 깔끔한 사용을 돕는다.
◇락앤락- 프리미엄 내열유리 소재…‘탑클라스’
락앤락은 기능, 편의성, 디자인 등을 다각도로 고려한 밀폐용기 ‘탑클라스’를 소개한다 ‘탑클라스’ 몸체는 영하 20℃부터 400℃까지 견디는 프리미엄 내열유리 소재로 냉장·냉동실, 식기세척기와 에어프라이어, 오븐 등 주방 내 어디서든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뚜껑은 냄새와 색 배임이 적은 트라이탄 소재로 유리처럼 투명하면서도 가벼워 내용물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디자인은 한옥 처마의 곡선을 모티프로 여닫기 쉬운 클립형 날개를 적용해 안정적인 적층을 선사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했다. 세련된 블루 색상을 더해 냉장고 정리부터 테이블웨어까지 감각적으로 활용하기 좋다.
◇코멕스- 트렌디한 디자인…‘요구요구(YoguYogu) 빨대물병’
코멕스의 ‘요구요구(YoguYogu) 빨대물병은 콤팩트한 크기와 트렌디한 디자인을 갖췄다. 제품은 스트랩, 원터치 뚜껑 등 휴대하며 일상적으로 사용하기에 편리한 기능으로 아이들이 사용하기 유용하다. 콤팩트한 크기지만 주입구가 넓어 세척이 편리하고 얼음을 손쉽게 넣어 차가운 음료도 즐길 수 있다. 또 물병 뚜껑에 실리콘 빨대가 내장된 형태로 손쉽게 분리해 열탕 소독까지 가능하다.
[신아일보] 최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