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김포복지재단은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한 ESG 경영실천의 선도적 진행을 위해 지난 25일 김포복지재단 수탁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배성기 사회적 가치연구소 소장의 강의로 한국형 사회적 가치의 이해, ESG경영의 이해, 공공기관 사회적가치 및 ESG 성과확산 방안과 유형별 사례 등의 내용으로 진행했다.
김포복지재단은 ESG 경영실천 이해를 통한 지역밀착형 사회구조를 만들고 현재 실시하고 있는 사회복지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한 기반을 만들기 위해 선도적 복지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와 관련 지구의날 행사 ‘소등행사’ 참여와 ESG 실천, 탄소중립의 필요성 공감대 형성과 생활실천을 확산하고자 기후변화주간 관내 사회복지시설기관 및 단체, 기업, 사회, 시민단체 소속기관의 일원이 함께 동참하는 ‘김포시 사회복지시설 기관 및 단체와 함께하는 기후변화에 따른 ESG 캠페인’ 에 참여하고 있다.
김포복지재단은 지역복지 향상과 사회적 약자 배려를 위한 사업으로 행복나눔사업 및 긴급지원, 주거안정지원, 코로나19한시적기획사업, 정신건강지원사업 등 활발한 사업을 진행하며,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 시민의 이해와 공감 및 생활실천 확산을 위한 복지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신아일보] 김포/박영훈 기자
ywpack@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