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야구 시즌 개막과 함께 높아진 팬들의 기대에 화답하는 차원에서 야구단과 연계한 마케팅에 드라이브를 걸었다.
SSG닷컴은 4월29일부터 5월1일까지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3연전을 앞두고 24일까지 집관(집에서 스포츠 경기를 관람)족을 겨냥한 온라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SSG닷컴은 이 기간 SSG닷컴에서 쓱배송 또는 새벽배송 상품 4만원 이상 구매자 가운데 10명을 추첨해 김광현, 추신수, 최정 선수의 유니폼 중 1종을 경품으로 준다. 구매 조건을 모두 채운 뒤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응모가 완료된다.
경기 당일 시구자를 맞히는 미니 이벤트도 연다. 4월30일과 5월 1일에 치러질 경기에서 시구를 하는 사람을 모두 맞힌 소비자에 한해 자동으로 응모된다. 마찬가지로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SSG닷컴은 정답자 중 총 600명을 추첨해 SSG랜더스 마스코트 ‘랜디’ 인형 또는 치킨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SSG닷컴은 또 ‘웰컴 쓱닷컴데이’ 행사를 야구장과 SSG닷컴에서 동시 진행할 계획이다.
우선 쓱배송, 새벽배송 7% 할인쿠폰과 SSG머니, 치킨 기프티콘 등을 경품으로 주는 ‘룰렛 이벤트’를 실시한다. 경기 시작에 맞춰 ‘집관’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의 재미를 높이고자 하는 취지다.
SSG닷컴은 별도의 이벤트 페이지를 열고 랜더스 선수들이 직접 출연해 웰컴 쓱닷컴데이와 행사 기념 알비백을 소개하는 영상도 공개한다.
SSG닷컴은 18일 12시 3연전에서 SSG랜더스 선수단이 입을 ‘스타워즈 데이 기념 유니폼’을 400개 한정으로 단독 판매한다. 유니폼은 이번 행사를 기념해 SSG닷컴이 특별 제작한 유니폼으로 ‘다스베이더’를 연상시키는 검정 색상에 우주를 연상시키는 홀로그램 구단 로고를 적용했다.
이 유니폼을 입고 3연전에 오는 관람객에게는 스페셜 알비백(재사용 보랭가방)을 사은품으로 준다.
김진설 마케팅담당은 “오는 4월 말 열리는 홈경기 기념 행사 ‘웰컴 쓱닷컴데이’를 앞두고 특별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테인먼트 활동으로 고객들의 시선을 집중시킬 것”이라고 말했다.